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월급저축을 위한 단기 재테크 운영 노하우를 알아 봅니다.

생활

by 쎈쑈 2012. 8. 5. 21:48

본문

반응형

 

사회생활을 시작 하기 전에 각 금융상품에 대한 정보를 미리미리 알아두고 월급을 운영한다면 남들보다 훨씬 빨리 목표한 금액을 달성 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3년 이하 금융상품에 대한 설명을 해 놓았습니다.

첫발을 어떻게 디디는지에 따라 결과는 큰 차이를 나타냅니다.

[단기 재테크는 3년 이하로 잡습니다.] <-좀더 자세한 정보는 클릭

개인 보유 현금의 유동성을 고려하여 원금손실이 부담되고 근시일에 자금을 써야할 수도 있기 때문에 단기 자금 운용처를 찾고 있는 것입니다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단기적인 자금 운용처는 CMA, MMF, 정기적금, 정기예금, MMDA 가 있습니다.

1) CMA : Cas Management Account

하루만 넣어놔도 이자가 붙습니다.

CMA는 일반 통장보다 높은 금리를 제공하여 3% 이상 차이가 나니 보통 예금에 넣어 두는 것 보다 효과적이며 CMA는 이자를 받을 때 364일로 나누어 하루하루 지급을 받는 것 입니다.

하지만 종금사 CMA 이외에는 예금자 보호가 되지 않습니다.

CMA 통장은 급할 때를 대비하기 위해 꼭 필요한 금융상품이며 MMF 보다는 수익률이 떨어 지지만 안정성이 높은 것은 CMA 랍니다.

2). 정기적금

적금은 정기적금과 자유적금으로 나뉘는데 정기적금은 일정자금을 매달 납임하며 자유적금은 정해져 있는 않은 금액을 원하는 날에 마음대로 불입을 합니다. 전자는 월급쟁이가 후자는 사업자가 많이 하는 적금입니다.

정기적금의 가장 큰 장점은 원금보장이 되는 안전한 금융상품이라는 것 입니다.

3). MMDA: Money market deposit account

예치된 금액에 따라 이자율이 다르게 적용되기 때문에 소액보다는 큰 투자금액에 유리합니다.

수시입출금식 계좌로 단기금융상품에 투자하여 얻은 이익을 배당하는 것 입니다.

단점은 안정성에서는 높지만 수익이 낮기 때문에 일반 소액 투자가 라면 MMF가 훨씬 유리 합니다.

4). MMF: Money Market Funds

투자신탁회사가 가입자들의 자금을 모아 폰드를 구성한 후 금리가 높은 만기 1년 미만의 기업어음(CP)및 양도성예금증서(CD) 및 콜 등 주로 단기금융상품에 집중 투자하여 얻은 수익을 고객에게 돌려주는 실적배당상품입니다.

고수익 상품으로 수익율이 높지만 예금자보호가 되지않아 증권사가 망할 경우에는 원금을 모두 날릴수 있습니다.

5). 정기예금

목돈을 은행에 예치를 해 놓으면 약정기간후 이자가 나오는 것 입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