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삼성전자 올인원PC 윈도11 설치 시 account.live.com에 문의 하세요.

쎈쑈 2022. 1. 7. 11:22
반응형

삼성전자 올인원 PC를 구매하고 윈도 11 설치를 완료했다고 한 순간 로그인하니 아래와 같은 문구가 떠서 당황스럽다. 

"microsoft 계정에 문제가 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브라우저에 account.live.com에 로그인하세요"

 

 

PC를 어느 정도 다룬 다는 자신감에 아직 속도감이 느리다는 윈도 11 대신에 보유한 정품 윈도 10을 설치하려 보니  boot option에 USB로 boot 우선순위 채택하는 부분이 없다. 

 

 

삼성전자 제품이 좋게 평가되는 부분 중의 하나는 삼성전자 서비스다. 조립 PC가 가지지 못하는 빠른 AS와 친절한 상담이 문제 해결을 도와준다. 

 

바로 1588-3366에 전화를 하면 아래와 같은 알림 톡을 받게 된다. 여기서 "조치 방법 확인하기"를 클릭한다. 

 

계정을 리셋하는 것인데 초보 수준의 컴퓨터는 다룰 줄 알아야 하며 처음부터 다시 시작해야 하기 때문에 인내심을 가져야 한다. 리셋이 안되면 시스템 초기화를 하게 되는데 이때는 정말 시간이 10~20분 걸린다.

 

계정을 리셋했음에도 "microsoft 계정에 문제가 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브라우저에 account.live.com에 로그인하세요"라는 문구가 사라지지 않아 결국 시스템 초기화를 했다. 

 

이후 핀 값을 설정하면 쉽게 로그인이 가능하다. 윈도 11의 속도도 생각만큼 우려할 수준은 아닌 것 같다. 

 

단지 마이크로소프트의 이런 정책이 구글 등의 경쟁사와의 경쟁 속에서 어쩔 수 없는 선택이지 않나 싶기도 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