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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의 매출을 올리기 위한 방법

마케팅

by 쎈쑈 2018. 10. 26. 09: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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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의 매출을 올리기 위한 방법은 크게 3가지로 구분할 수 있다. 다년간의 회사생활을 통해 경험한 내용을 토대로 정리해 본다.

 

 

1. 제조원가를 낮춘다

2. 판매를 많이한다.

3. 판매가격을 높인다

 

 

위의 3가지 조건을 수행하기 위해서는 RESEARCH를 선행한 후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여 해결을 할 수 있다.

 

 

 

 

 

첫번째, 제조원가를 낮춘다.

 

제조원가를 낮추기 위해서는 경쟁사 가격정보를 알아야 한다. 경쟁사 가격정보는 자체 수집 또는 대리점등의 판매망을 통하여 취합할 수 있다.

 

취합한 가격정보를 토대로 하여 경쟁력있는 가격을 책정한 후 제조원가를 낮추기 위한 다양한 방법을 모색한다.

 

비교견적, 물류시스템 확인, 정부지원 확인, 대량구매, 생산성 향상 등을통하여 제조원가를 낮춤으로서 경쟁사 대비 높은 가격경쟁력으로 제품을 판매 할 수 있다.

 

 

두번째, 판매를 많이한다.

 

판매를 많이 하기 위해서는 판매 유통망을 갖추고 있어야 한다.

 

총판, 대리점, 딜러등의 상황을 살피고 튼튼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상호 협력을 해야 한다.

 

계약을 하기 전에 거래를 하기 위해 준비된 회사인지 확인을 해야 한다. 회사소개서를 요청하고 신용조회를 통하여 안전한 회사인지 확인해야 한다.

 

판매촉진을 위한 다양한 판촉전략을 수립해야 하는데 많으면 많을수록 좋다. 다양하게 시행하고 핵심적인 것은 골라 장기적으로 진행한다.

 

 

세번째, 판매가격을 높인다.

 

판매가격을 높이기 위해서는 시장에서 위치한 제품의 포지션을 알아야 한다.

 

제품의 포지션에 위치한 경쟁사와 비교하여 판매 가격을 높일 수 있는 스팩을 찾아 본다.

 

시장조사를 통해 추가한 스팩이 판매가격에 어느정도 인상분을 유도하는지 확인한 후 진행한다.

 

판매하는 제품이 블루오션 제품이면 시장을 선점하여 높은 가격에 제품 판매를 진행 할 수 있지만 경쟁이 치열한 경우에는 충분한 리서치와 경쟁사 제품 비교를 통해 제품의 장점을 극대화 하여 판매가격을 높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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