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쥐띠 운세 - 자수, 엄동설한 타협은 없다.

카테고리 없음

by 쎈쑈 2023. 7. 20. 14:13

본문

반응형

쥐띠는 자, 오, 묘, 유에 들어가는 각 계절의 왕지중에서  겨울을 뜻하는 "자"에 해당이 된다. 절기로는 대설과 동지가 자월에 있으며 햇볕이 들지 않는 추운 겨울이다. 

자수는 추운 겨울 엄동설한의 얼음물로 집착한다.

여름의 왕지인 오화는 온화하며 봄의 왕지인 묘목은 철부지 같은 생기가 있다. 가을의 왕지인 유금은 서릿발이 있고 겨울의 왕지인 자수는 집착력이 있다.

반응형

대설과 동지가 있는 "자(쥐)" 월

십이지신인 쥐띠는 한겨울을 나야 하기 때문에 민감하며 활로를 만들어 놓고 움직인다. 최악의 상황에서도 빠져나갈 대안을 만들어 놓고 움직인다. 씨앗을 가지고 있는 수의 기운으로 씨가 있어야 뿌리고 성장시킬 수 있기 때문에 자식에 대한 집착이 있으며 씨앗을 보존하기 위해 노력한다. 

쥐띠는 무엇인가에 집착하고 모은다. 자수는 주변에 동화되지 않는다. 주변이 나에게 동화되게 한다. 추운 겨울을 나고 있기 때문에 적군과 아군을 확실히 구분하며 타협이 없다. 온화한 여름의 왕지인 오화와는 상반된다. 굳이 비유하자면 자수는 시베리아와 비교할 수 있고 오화는 아프리카 정도?

사주팔자에 자수의 에너지를 설기 시킬 수 있는 목이나 화의 기운이 있다면 이러한 부정적인 에너지는 중화를 이룬다. 

차가운 손절 "자수"

겨울의 왕지인 자수에게 한번 찍히면 손절이다. 자수는 추운 엄동설한의 한겨울이라 타협은 없다. 그리고, 타협이 안 된다는 집착으로 인해 손절을 한다. 쥐띠(자수)는 집착을 버리고 상대와 소통함으로써 인생을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다. 

 

해수(돼지), 자수(쥐), 축토(소띠) 와는 방합을 이룬다. 신금(원숭이), 자수(쥐), 용(진)은 삼합으로 수국을 이룬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