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24년 3월 운세 - 갑진년 정묘월

카테고리 없음

by 쎈쑈 2024. 1. 27. 21:24

본문

반응형

2024년 3월은 갑진년 정묘월로 천간에 정화와 지지 묘목이 들어오는 달 입니다. 

 

정화는 빛보다는 열기가 있는 화의 기운 입니다. 

묘목은 봄의 왕지로 봄기운의 절정에 해당하는 목의 기운입니다. 

갑진년의 정묘월이니 목기운은 힘을 받으며 목생화가 잘되는 달 입니다.

 

갑진년 정묘월

 

천간에 뜬 갑목이 금년 한 해를 지배하고 2025년에는 을목이 한해를 지배하게 됩니다. 

갑목과 을목이 천간으로 투간되기 위해 지난 4년간  많은 준비가 있었습니다. 

2020년 경자년, 2021년 신축년에는 씨앗을 뿌렸습니다.

2022년 임인년, 2023년 계묘년에는 물밑에서 다른 사람들 눈에 보이지 않게 많은 준비작업이 진행되었습니다. 

 

2024년 갑진년은 지난 4년간 준비한 것들이 남들에게 갑작스럽게 드러나는 해 입니다. 

하지만, 많은 준비 기간을 거쳐왔기 때문에 갑작스러운 것은 아니며 남들에게 보여지는 것이 갑작스럽게 보여지는 것입니다. 

 

준비를 많이 하고 철저하게 하였다면 영광은 갑진년부터 찬란하게 보일 것입니다. 

그렇지 않다면 소소하게 보여질 것 입니다. 

 

주의해야 할 것은 생각을 잘해야 합니다. 생각은 같은 생각을 하는 기운이나 사람들을 끌어당기기 때문입니다. 

지난 4년간 준비가 소홀했다면 지금부터라도 긍정적인 생각을 가지고 좋은 사람들을 끌어당길 수 있어야 합니다. 

사주팔자를 보는 사람들의 대다수는 미래가 궁금하고 불안하기 때문입니다. 같은 팔자를 타고 태어나도 인생의 결과는 하늘과 땅 차이입니다. 인생의 굴곡이 비슷할 뿐입니다. 

매 순간 자신의 선택이 최선이 될 수 있도록 준비하는 마음가짐이 중요합니다. 

다른 사람들이 나를 좋아하고 내가 다른 사람들에게 혜택을 줄 수 있는 준비된 사람이라는 것이 운세를 보기 전에 가지고 있어야 할 마음가짐입니다.

 

반응형

 

갑목일간 : 갑진년에 편재가 비견을 가지고 들어입니다. 정묘월은 겁재가 상관을 가지고 들어옵니다. 겁상의 기운으로 겁재가 상관을 생하는 달입니다. 겁상이 사주 원국에 있으면 인생의 굴곡이 큽니다. 상관은 가공능력이며 창조적이지만 잘못하용하면 명예와 재산을 잃게 됩니다. 원국에 인성의 기운이 있다면 바르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을목일간 : 갑진년에 정재가 겁재를 가지고 들어옵니다. 정묘월은 비견이 식신을 가지고 들어옵니다. 비식구조입니다. 아는 사람들과 힘을 모아 일을 추진하게 됩니다. 재성이 있다면 결과가 좋게 나옵니다. 

 

병화일간 : 갑진년에 식신이 편인을 가지고 들어옵니다. 정묘월은 정인이 겁재를 가지고 들어옵니다. 식신과 상관이 왕하면 겁재의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식신과 상관이 왕하지 않으면 잘못된 문서를 잡을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정화일간 : 갑진년에 상관이 정인을 가지고 들어옵니다. 정묘월은 편인이 비견을 가지고 들어옵니다. 병화일간과 마찬가지고 식상이 왕하면 좋은 문서를 잡을 수 있습니다. 편인은 계모입니다. 나를 힘들게 할 수 있기 때문에 문서 잡을 때 주의해야 합니다. 사주에 편재가 왕하면 좋은 문서를 잡을 수 있습니다. 

 

무토일간 : 갑진년에 비견이 편관을 가지고 들어옵니다. 정묘월은 정관이 정인을 가지고 들어옵니다. 관인 상생이 되는 달로 좋은 문서나 계약을 할 수 있습니다. 상관이 왕하면 기회가 반감됩니다. 

 

기토일간 : 갑진년에 겁재가 정관을 가지고 들어옵니다. 정묘월은 편관이 편인을 가지고 들어옵니다. 칠살은 때려잡으려면 상관으로 합살해야 합니다. 남의 말을 그대로 믿으면 안 됩니다. 잘못된 문서를 잡을 수 있으니 문서작업에 주의해야 합니다. 기토일간은 갑진년으로 좋은 한 해이지만 3,4,5월은 주의해서 지내야 합니다.  편인, 겁재, 비견순으로 천간에 투간이 됩니다.  문서는 재확인이 필수이며 남의 말을 주의해서 들어야 합니다. 

 

경금일간 : 갑진년에 편인이 편재를 가지고 들어옵니다. 정묘월은 겁재가 정관을 가지고 들어옵니다. 경금일간은 재운과 관운이 있는 달입니다. 임수식신이 있으면 정임합이 되어 목기운인 재성운으로 변경됩니다. 

 

신금일간 : 갑진년에 정인이 정재를 가지고 들어옵니다. 정묘월은 편재가 편관을 가지고 들어옵니다. 이미 완성된 신금에게 정화의 사나운 불길보다는 빛이 나게 닦아주는 임계수가 필요합니다. 칠살이 투간 되어 수의 기운이 필요합니다. 힘에 부치는 권력입니다. 

 

임수일간 : 갑진년에 편관이 식신을 가지고 들어옵니다. 정묘월은 상관이 정재를 가지고 들어옵니다. 임수일간 지난 몇 년간 힘든 운세였습니다. 갑진년은 힘든 관운이 식신을 가지고 들어와 풀리기 시작합니다. 정묘월은 상관이 정재를 가지고 들오옵니다. 돈 벌 기회가 생깁니다. 

 

계수일간 : 갑진년에 정관이 상관을 가지고 들어옵니다. 정묘월은 식신이 편재를 가지고 들어옵니다. 자신의 능력으로 큰돈을 벌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됩니다. 갑진년에 정관과 상관으로 상관견관이 될 수 있기 때문에 관의 유무와 통태를 살피는 것이 중요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