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해일주의 기토는 문전옥답입니다. 기토는 병화가 천간에서 비추면 기토의 비습한 수분기가 날아가 토가 딴딴해집니다. 기토는 따뜻한 햇볕이 들어야 토가 딴딴해져 대항할 수 있는 힘이 생깁니다. 기토는 습토이기 때문에 무릅니다. 중재를 잘하기도 하지만 단점은 우유부단한 성격으로 인해 손해를 볼 때도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사람들은 음간인 기토를 깍쟁이 또는 실리를 너무 챙겨서 싫어하는 경우가 있기도 하지만 실재적으로 보면 주변인들이 혜택을 많이 받아서 더 나은 혜택을 바라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기토는 양질의 토로 중재를 잘하기도 하지만 만물을 키워낼 수 있는 옥토입니다.
기해일주의 해수는 돼지 입니다. 그래서 기해일주는 황색돼지에 해당합니다. 예로부터 돼지는 복을 많이 받고 재물인연이 많다고 하여 돼지띠에 태어나는 아이가 다른 년도에 태어나는 경우보다 많습니다. 기해일주의 기토는 음간입니다. 커다란 황토의 산인 무토에서 많은 시행착오를 걸쳐 도달한 토오행이 기토입니다. 무토는 움직여서 기토가 되어야 하기 때문에 양간이지만 기토는 이미 완성된 문전옥답으로 음간에 해당합니다. 기해일주의 지지해수는 겨울의 생지입니다. 겨울은 해수, 자수, 축토로 흐릅니다. 해수는 양간으로 바닷물과 같습니다.
해수의 지장간에는 무토, 갑목, 임수가 암장되어 잇습니다. 중기 갑목의 영향으로 해수는 묘목, 미토와 함께 해묘미 목국을 이룹니다. 해수가 들어가 있는 계절은 해수, 자수, 축토가 있는 겨울입니다. 해자축 방합을 이룹니다.
2025년 을사년부터 2027년 정미년 까지는 화오행이 강하게 들어오는 시기 입니다.
2025년 을사년은 지지 사화의 영향으로 봄에서 여름으로 변화하는 계절이 나에게 미치는 영향을 빠르게 경험할 수 있습니다.
2026년 병오년은 천간에서 병화 지지에서 오화가 들어오는데 천간병화가 지지 오화에 근을 두고 투간이 되어 2025년과 마찬가지로 천간에서 화오행이 강하게 영향을 미치는 시기입니다. 지지오화는 여름의 왕지로 병화, 기토, 정화가 암장되어 있습니다.
2027년 정미월은 천간에서 정화의 들불과 지지에서 미토의 열기가 올라오는 시기 입니다. 기토의 지장간에는 정화, 을목, 기토가 암장되어 있습니다. 미월에는 삼복더위가 있어 일 년 중 가장 더운 시기이며 정화가 천간에 투간이 되어 있어 열기가 더해져 매운 더운 한 해가 됩니다.
2025년 을사년 부터 2027년 정미년까지 화오행이 용신으로 자신에게 복이 되어주는 오행이라면 크게 발복 할 수 있지만 기신이 되어버린다면 수성하는 자세를 취해야 합니다. 특히, 정화일간이나, 병화일간이 사주 원국에 화오행이 많은 경우에는 주의해야 합니다. 백종원이
기해일주는 2025년 을사년부터 2027년 정미년까지 다음과 같은 운을 만나게 됩니다. 기해일주가 주의해야 하는 부분은 강한 화오행이 들어오면서 지지의 해수가 화오행에 의하여 충을 맞거나 격돌하는 상황이 발생하는 것입니다. 기해일주에게 화오행은 인성의 기운이니 고부간의 갈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2025년 을사년 - 천간 편관 지지 정인 : 2025년 을사년은 천간에서솟 편관 지지에서 정인운이 들어옵니다. 기토일간은 갑목보다는 을목이 들어오는 것이 유리합니다. 상관이나 식상이 있으면 더욱 좋습니다. 들판에는 아름드리나무는 어울리지 않으며 화초가 만발하여 기토 본연의 가치를 높여줍니다. 아름드리나무가 어울리는 곳은 무토입니다. 2025년 을사년의 을목은 목극토를 잘하는 목오행입니다. 기토는 을목에 의하여 파헤쳐지고 헤집어지기 때문에 이를 제어할 수 있는 금오행인 식신과 상관의 유무에 따라 발복 하는 운의 차이가 있습니다. 인성이 있으면 관에서 인정을 받게 되니 인성운이 있다면 을목 편관 활용을 잘할 수 있습니다. 을사년의 지지 사화는 인신사해 역마의 기운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화는 여름의 생지로 이동하려는 경향이 크며 이로 인해 을사년 기해일주는 이동수가 들어오지만 사해충이 되어 재성과 인성이 충돌하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계획했던 대로 일이 잘 흘러가지 않고 충이 나면서 인성과 재성 중에서 상처 입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2026년 병오년 - 천간 정인 지지 편인 : 2026년 병오년에 기해일주는 천간에서 병화 정인운이 들어오고 지지에서 오화 편인운이 들어옵니다. 병화는 양간이며 오화는 여름의 왕지 입니다. 병화는 특정한 구역에 에너지를 쏟는 화오행이 아니고 전역을 비추는 화오행으로 기해일주의 기토는 병화의 영향을 받아서 옥토 안에 있는 만물이 성장하여 인정을 받는 기회를 얻게 됩니다. 사주에서 인성은 어머니의 힘으로 어머니가 큰 역할을 하는 시기 이기도 합니다. 또한 사회에서 인정을 받아 상을 받기도 하며 재물과 관련된 문서를 취득하기도 합니다. 기토 일간인 배우 윤여정의 경우에도 천간에서 병화가 들어왔을 때 아카데미 상을 거머쥐었습니다.
2027년 정미년 - 천간 핀인 지지 비견 : 2027년 정미년에 기해일주는 천간에서 편인운이 들어오고 지지에서 비견운이 들어옵니다. 비견은 나에게 힘을 주는 근이 되니 신약한 기해일주에게는 큰 힘이 됩니다. 자신감이 생기고 그동안 못했던 자신의 일들을 해내려고 하는 의지가 생깁니다. 해수와 미토는 해묘미 목국 삼합운동을 하려고 하기 때문에 사주에 묘목이 있게 되면 목기운이 와성해지게 됩니다. 기토에게 편인은 나를 힘들게 하는 인성입니다. 집중을 해도 엉뚱한데 집중을 하게 되고 주변 환경에 민감하게 반응을 하게 됩니다. 사주에서 편인이 너무 강하게 되면 집중력을 써야 할 곳에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기 때문에 좋은 학업성적과도 인연이 없습니다. 하지만, 직업적으로 보면 배우의 경우 타인의 감성을 눈치채는 감정이입이 매우 잘돼 좋은 영향을 끼치기도 합니다. 비견이 편인을 들고 왔다는 것은 내가 아는 사람들로 인해서 피해를 볼 수 있는 상황 또는 금전적으로 문제가 생각 소지가 있습니다. 기해일주에게 편인은 화오행이지만 재성은 수오행이기 때문에 편인에 의해서 재성이 증발해 버리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사주원국에 수원이 있어서 금생수가 잘되는 명식이라면 상환이 없지만 그렇지 않다면 수성을 해야 하는 시기입니다.
운명은 보조를 맞춰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집안이 잘살면 식상이 없어서 일을 안해도 먹고사는데 지장이 없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집안이 잘살지 못하면 식상이 발달하여 자신의 재주를 발판 삼아 집안의 생계를 책임져야 하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기해일주가 정미년을 맞이하여 자신의 재성적인 부분에서 문제가 발생하였지만 그다음에 오는 무신년이나 기유년은 금오행이 들어와서 식신과 상관을 활용하여 자신의 재성을 늘리는 기간을 맞이하게 됩니다. 기해일주가 2027년 정미년에 가족, 친척, 친구 등으로부터 돈이 나갈 일이 생긴다면 이듬해부터 그들과 힘을 합쳐 일을 할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2025년 6월 일간별 운세 - 을사년 임오월 - 천간 임수, 지지 오화 (1) | 2025.04.20 |
---|---|
경술일주 사주 - 2025년 을사년, 2026년 병오년, 2027년 정미년 (0) | 2025.04.16 |
무술일주 사주 - 2025년 을사년, 2026년 병오년, 2027년 정미년 (0) | 2025.04.15 |
정해일주 사주 - 2025년 을사년, 2026년 병오년, 2027년 정미년 (0) | 2025.04.13 |
2025년 을사년 신사월 일간별 운세 - 5월 운세 (0) | 2025.03.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