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가장 부재시 남은 가족들을 위한 종신보험과 정기보험 비교.

보험/보험가입

by 쎈쑈 2013. 12. 11. 11:21

본문

반응형

 

 

 

우니라나 성인의 사망원인과 필요한 보험에 관하여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나라 국민의 사망원인 1위부터 10위까지는 아래와 같이 암, 뇌혈관질환, 심장질환, 자살, 당뇨병, 폐렴, 만성하기도질환, 간질환, 운수사고, 고협압성질환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아래 연령대별 사망원인을 보면

30대는 사망원인 1위가 위암, 2위가 간암

40대는 사망원인 1위가 간암, 2위가 위암

50대는 사망원인 1위가 간암, 2위가 폐암

 

이며 60대부터 80대까지는 폐암이 사망원인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여성의 경우에는 아래표와 같이 순위변동에서 당뇨병이 4위이고 자살이 5위 이며 폐렴에 의한 사망율이 높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이제 35세부터 60세 까지의 사망율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표와 같이 50세 이전 사망율이 약 8%대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암보험은 30대 부터 가입하여 10년동안 납입 후 100세까지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암으로 지난해 사망자가 7만명 4천명에 육박할 정도로 독보적인 사망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따라서, 한국인으로서 암보험 가입은 보험가입시 항상 고려해야 할 사항이며 특히, 사회초년생으로 회사에 입사하면 제일 만저 암관련 보험을 가입하 후에 10년 만기후 100세까지 보장 받는다면 암으로 부터 받는 각종 스트레스로 부터 벗어날 수 있습니다.

 

이제 경제적으로 가장이 부재시에 생기는 문제점들을 보완하기 위한 종신보험과 정기보험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가정의 가장이 위와 같은 사망 원인으로 인해 사망하였을 때 가구당 필요한 자금이 아래와 같이 필요합니다. 이것을 보장자산이라고 하는데 이렇게 필요한 자금이 남은 가족들을 위하여 마련할 방법을 제시하는 보험상품 에는 종신보험과 정기보험이 있습니다.

 

 

 

종신보험은 가장의 사망원인에 상관없이 남은 가족들이 일생에 한번 지급받을 수 있는 보험입니다. 또한 상황에 따라서 일정기간 이상 납입시에는 연금으로 전환이 가능합니다. 

 

추가적으로, 특약설정을 하여 암에대한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가장 부재시에 남은 가족들이 위와같은 생활비,양육비,가계 빚 등을 종신 보험이 경제적으로 해결을 해 줄 수 있습니다.

 

 

정기보험은 기간을 설정하여 해당 기간까지 보험이 적용되므로 납입보헙료가 종신보험에 비하여 저렴한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자녀 뒷바라지등 지속적으로 자금이 필요한 시기까지만 가입을 한다면 종신보험보다 정기보험이 더 유리합니다.

 

 

이상으로, 우리나라의 주된 사망원인과 가장 부재시 남은 가족들을 위한 종신보험 및 정기보험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종신보험,정기보험 문의상담]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