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비겁다자 무식상이 말 잘하는 방법 - 벤치마킹

무료운세

by 쎈쑈 2023. 7. 6. 15:27

본문

반응형

비견은 어깨를 겨눈다는 뜻으로 친구 또는 형제를 말하며 겁재는 모르는 사람을 뜻한다. 합쳐서 비겁이라고 하는데 비겁이 사주팔자의 지지에 있으면 근이 되어 자신을 받쳐 주는 힘이 된다. 

하지만, 비견이 년, 월, 시에 투간이 되고 재성이 있는 경우라면 재성을 두고 쟁재를 하는 상황이 발생한다. 쉽게 말하면 돈은 한정적인데 그것을 두고 다투게 된다. 

 

근과 경쟁자 - 군비쟁재, 군겁쟁재 : 천간 재성 하나를 두고 다툼이 일어난다.

반응형

식상이 있다면 예기는 또 달라진다. 비견과 겁재는 나와 같이 식상으로 재성을 부풀려 준다. 식상은 재성을 생하기 때문에 식상의 유무에 따라서 탈재가 되고 재산을 불릴 수 있는 상황이 발생한다. 

무식상인 경우에는 인성이 발달하였기 때문에 학습과 공부를 통해 식상의 조건을 갖출 수 있다. 벤치마킹이 좋은 예가 된다.  말을 잘하는 사람들의 동영상을 보고 따라 하면서 벤치마킹을 하는 것이다. 

 

유투브를 보면 말 잘하는 사람이 강사로 나와 강의를 하는 동영상을 볼 수 있다. 유투브에서 말 잘하는 만담가는 설인석, 김창옥, 김재동 등이 있다. 다른 사람을 알고 있다면 그 사람의 동영상을 보면 된다. 

 

처음에는 한번 보고 두번째는 글로 써야 한다. 동영상 강의 전체를 강사가 말함과 동시에 쓰거나 타이핑을 해서 보고 분석을 해야 한다. 동영상 재생 속도가 빠르면 유투브 옵션설정에 속도조절 설정이 있다 0.25, 0.5, 0.75, 보통 이러한 배속이 있기 때문에 0.25배속을 선택하면 느리게 재생이 되기 때문에 글로 남길 수 있다. 

재생속도

강의 전체적인 아웃라인을 본다. 이슈의 전환하는 부분과 사람들의 웃음을 이끌어내는 부분, 박수 치며 호응하는 부분, 지식을 넓힐 수 있는 부분등으로 세분화해서 나에게 접목을 하면 된다. 

 

식신과 상관은 재성을 만들어 내는 근원이 되기 때문에 비겁다자 무식상은 관의 도움을 받지 못한다면 재탈의 위험에 노출되게 된다. 

여기서 관은 사주에서 말하는 정관과 편관이다. 비겁다자 무식상은 배움의 노력을 통해 식신과 상관의 능력을 갖추고 자신의 재성을 불릴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재탈을 방지할 수 있는 조건이 될 수 있다. 

 

 

 샘플 강의 스피치 NOTE)

1. 내가 아는 사람 잘나가 사 자 직업이야 : 농사

2. 범고래 들이 흰수염고래 새끼가 숨을 들이마시려면 위에서 수면 위로 못 나오게 한다. 질식사한다. 염려라는 것은 정신과 육체가 따로 노는 것이다. 염려하지 말아라 하는 것은 정신과 육체를 따로 놀게 하지 말아라 는 뜻이다. 여행을 통해서 염려를 하지 않는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먹기 살기 급급하면 병이 되지 않지만 돈이 있는 상황에서 여유가 생기면 병이 되기 시작한다.

3. 누군가의 예기를 들어주는 사람은 진짜 중요한 사람들이거든요..마이크는 원래 말하는 사람들 것 아니거든요. 마이크가 생겨난 이유는 사람들 귀에 들리라고 만든 거거든요. 그래서, 원래 주인은 사람들 이거든요. 그래도 뭐라고 한번 들어주겠다고 앉아서 이 무대가 가능하게 한 여러분들을 위해 박수를 치시길 바랍니다.

4.  당신의 가치를 인정해 주는 어떤 말에도 당신은 저항하고 반항할수 있어야 합니다. 반항해야 합니다. 니들이 먼데 우리를 통합시킨다고 하니. 선의 찾다가 우리 인생 다 갔습니다

5. 우리 헌법에 제일 많이 나오는 구절은 무엇인지 아십니까? 헌법10조 모든 국민은 누구든지, 각 개인 인간으로서의 존엄과 가치를 가지고 개인은 불가침의 기본적 인권과 자유를 가지며 국가는 이를 확인하고 보장할 의무를 진다 이렇게 되어 있습니다. 날카로운 비판과 풍자와 유머와 웃음을 허용해야 합니다. 보았을 때 힘이 있다고 생각하는 쪽에서, 갑 쪽에서 자신의 기득권을 내려놓아야 합니다. 비판과 풍자가 중요합니다. 웃기게 때리는 것. 상대가 강할수록 웃겨야 돼. 

6. 일은 해녀의 물질과 비슷하다. 참을줄 알아야 한다. 숨을 못 쉬면 공황장애가 오거나 질식사하게 된다.

가장 큰 원인이 거절당할까 봐 두려운 거예요. 거절을 너무 많이 당해서 두려운 거예요. 인생을 살다가 그런 날이 올 수 있다. 돈도 없고 누구랑 연락도 할 수 없고 조금만 도와주실 수 있으시겠어요? 이 말하기가 너무 어려울 수 있어요

7. 사람은 핑계거리를 찾는다. 자존심의 꽃이 떨어져야 열매가 시작된다. 열매 안에 씨가 몇 개가 되는지 얼마큼 인지 알 수가 없다. 이래서 못하겠다. 저래서 못하겠다. 모든 열매는 꽃이 져야 시작이 된다. 꽃은 자존심 열매는 인격이다. 열매가 시작이 된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