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우체국예금 금리는 은행보다 높을까?

생활

by 쎈쑈 2014. 1. 13. 22:21

본문

반응형

 

우체국예금은 은행보다 금리가 높을까?

 

국민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농협, 새마을 은행등이 주로 사용하는 은행이다. 그런데 우체국은 워낙 하는일이 우편과 택배에 치중되어 있다는 선입견이 있는 나머지 예금 금리가 일반적으로 시중은행보다 낮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더군다나, 요즘은 피싱이나 파밍의 수법이 워낙 정교하고 교묘해지기 때문에 여간해서는 인터넷 계좌를 만든다는 것이 불안하다.

 

그래도, 젊은층은 인터넷에 익숙하고 전자거래에 자주 접해왔기 때문에 인터넷 백신을 설치하고 실시간으로 바이러스 체크를 하고 주기적으로 바이러스체크를 정밀하게 하기 때문에 피싱과 파밍의 위험으로부터는 적게 노출되 있는 것이 사실이다.

 

문제는 인터넷이 활성화되기 전에 교육을 마치고 일선에서 활동중인 분들이 보안에 관한 이해가 어렵고 부족하기 때문에 바이러스 체크를 주기적으로 또는, 실시간으로 하지 않아 피싱과 파밍에 노출되어 말년에 벌어넣은 거액의 돈을 인터넷으로 인출사기를 당한다는 것이다.

 

인터넷에 익숙하지 않은 나이드신 분들은 본계좌를 하나 만들어 본계좌는 은행에서만 오프라인으로 거래하고 소액계좌를 하나 만들어서 이것을 인터넷전용 계좌로 활용하는 것이 좋다. 거액이 들어가 있는 본계좌를 실수로 피싱이나 파밍에 걸려든다면 전액을 되돌려 받기도 힘들고 또한 일부를 되돌려 받을려고 해도 많은 시간을 들여야 하고 한마디로 녹초가 된다.

 

이야기가 딴길로 흘렀다.

 

그러면 우체국 금리가 어떻게 되는지 보자. 우선 아래를 클릭해보면 2014년 1월 은행별 이자율 적금 순위가 있다

 

2014/01/05 - [재테크/정기적금] - 이자율 높은 적금 순위 2014년 1월

 

우체국 적금금리가 높은 적금상품중에 최고이자를 주는 3년 상품은 우체국smart 퍼즐적금 상품이다.

3년 만기 계약했을때 우대금리를 포함하면 4% 이자를 제공한다.

 

 

그러면 우대금리에 대하여 알아보자

 

추천우대이율 : 0.2%

목표금액달성이율: 0.5%

자동이체 우대이율: 0.2%

퍼즐이용완성이율: 0.3%

 

위의 우대금리를 모두 합하면 1.2%의 금리로 우체국 Smart 퍼즐상품 적금은 3년 만기시 4.0%의 이자를 제공한다.

 

위의 적금순위에서 스마트폰 적금은 들어가 있지 않다 그러면 국민은행의 적금 순위를 보도록 하자. 국민은행에서도 스마트폰 적금이 4.0%의 금리를 제공하지만 우대금리 0.9%를 합해야 한다.

 

2014/01/09 - [재테크] - 1월 국민은행 최고금리 상품

 

결국 우체국예금 금리는 우체국 smart 퍼즐상품 적금이 국민은행 smart폰 적금과 동일한 4.0%의 금리를 제공함으로 비슷한 금리를 제공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