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신용등급에 불안감을 느끼는 등급은 신용등급 4등급과 신용등급 7등급

대출 창업 폐업/신용등급관리

by 쎈쑈 2014. 6. 11. 21:56

본문

반응형

 

 

신용등급에 불안감을 느끼는 등급은 신용등급 4등급과 신용등급 7등급입니다.

 

 

 

상위신용등급이 1등급부터 3등급이다 보니 신용등급이 상위에서 중위로 떨어지는 신용등급 4등급 부터는 자신의 신용등급을 관리할 수 없을 까 하는 고민을 하게 됩니다.

 

 

 

신용등급 7등급은 신용등급 중위권 등급에서 하위권등급으로 떨어지는 단계 입니다.

 

 

 

 

이때에는 신용등급을 정말 관리를 해야 하겠다는 생각이 번쩍 듭니다. 이당시에는 대출을 받아보았기 때문에 신용등급에 따라서, 국민은행이나 신한은행 우리은행에 대출을 받으러 갈때 은행에 저축하러 가는 갑의 입장이 아닌 대출을 받으러 가는 을의 입장인 데다가 등급마저 낮기 때문에 발걸음이 무겁습니다. 뿐만 아니라 이자도 높기 때문에 은행문턱이 점점 높아져서 8등급 정도 되면 은행문턱이 에베레스트로 보입니다

 

 

 

하지만, 신용등급 1등급에서 신용등급 7등급으로 떨어지는 것은 생각보다 빨리 떨어집니다.

대출을 받은 이력이 있고 소소한 금액이라도 단기간 연체를 자주 한다거나 대출금을 3개월이상 연체하게 되면 신용등급은 하위권으로 떨어지게 됩니다.

 

 

 

요즘엔, 예전과 달리 모든 정보가 네트워크로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신용정보기관에 신용과 관련된 정보가 금융권 망을 타고 전달되어 DB에 쌓이게 되고 쌓인 데이터는 오래동안 지워지지 않고 남게 됩니다.

 

 

 

보편적으로 사용하는 개인신용관리 홈페이지는 마이크레딧, 크레딧뱅크, 올크레딧 정도 이며 회원가입을 하게되면 보편적으로 1회에서 3회정도 개인신용정보를 무료로 열람을 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신용등급을 이미 알고 있다면 위의 3개 사이트인 마이크레딧, 크레딧 뱅크, 올크래딧을 방문한 경험이 한번씩은 있을 것 입니다.

 

 

올크레딧은 시중은행이나 금융기관이 출자하여 만든 코리아크레딧뷰로 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나이스아이핀으로 유명한 나이스신용평가에서 운영하는 곳은 마이크레딧과 크레딧 뱅크 입니다.

 

 

신용등급에 불안감을 느끼는 등급은 신용등급 4등급과 신용등급 7등급인데 이러한 개인신용관리 홈페이지의 다양한 서비스를 통하여 자신의 신용을 관리 하여 은행 문턱을 낮출 수 있습니다.

 

 

[※ 마이크레딧으로 개인 신용정보 관리하기]

 

[※ 크레딧뱅크로 개인 신용정보 관리하기]

 

[※ 올크레딧으로 개인 신용정보 관리하기]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