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빚의 굴레로 부터 벗어나서 사회구성원으로 재도약

비지니스/신입사원

by 쎈쑈 2014. 7. 15. 22:08

본문

반응형

 

 

빚의 굴레로 부터 벗어나서 사회구성원으로 재도약 할 수 있는 방법은 채무조정을 통하여 원금과 빚을 일정부분 탕감하는 방법과 개인회생 개인 파산을 통한 법원의 판결로 부터 빚독촉으로 벗어나서 일정 부분의 빚을 갚는데 집중을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물론, 개인파산의 경우라면 빚이 재산보다 많은 경우로 도저히 갚을 방법이 없는 경우에 신청을 하는 경우이기 때문에 원금과 이자 모든 빚에 대하여 탕감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주의할 건 최근에 나이가 젊을수록 특별한 경우가 아닌 경우에는 개인파산보다는 개인회생 쪽으로 유도되어 지고 있어 개인파산을 알아보고 있는 분이라면 좀더 많이 알아보고 주변이 조언을 통하여 개인파산을 진행하는 것이 낳습니다.

 

 

사업을 하다가 망할 수도 있고, 개인사업이나 자영업을 하다가 망할 수도 있습니다. 예전에 사업을 하다가 인생에서 한번 잘못 되었을 때 재기하는데 짧은 시간이 걸렸지만 요즘엔 높은 물가로 인하여 한번 실패하게 되면 재기하는데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합니다.

 

 

 

 

직장인이 소비를 목적으로 과도한 신용카드 사용이나 대출로 인한 빚의 굴레에 빠질 수도 있습니다. 신용카드 연체를 자주하거나 대출을 자주 하는 경우에는 소소한 금액이라도 신용등급에 영향을 주어 낮은 신용등급으로 전락하면서 이자 빚이 높아져 빚의 굴레에 빠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현재는 신용사회기 때문에 아무리 낮은 금액이라도 연체를 하지 않는 것이 개인의 신용을 높이는 길이며 신용도가 높아지면 빚의 굴레로 부터 벗어날 수 있는 징조 입니다.

 

 

대학생인 경우에는 높은 등록금으로 인하여 저리에 대출을 받고 사회생활을 하면서 이를 갚아나가지만 이또한 빚의 굴레에 해당이 되며 정규직이든 비정규직이든 일을 통하여 사회구성원으로 진입이나 적응을 하지 못하게 되면 백수생활을 해야 되기 때문에 이러한 경우 꾸준한 노력이 없으면 빚의 굴레에 빠지게 됩니다.

 

 

대학생이 신입사원이 되어 사회생활을 시작할 때 어떻게 재테크 설계를 하느냐에 따라 목돈 모으는 속도가 달라지기 때문에 대학교 졸업할 때 쯤에는 돈을 어떻게 모아야 겠다는 플랜을 세워 놓아야 합니다. 이렇게 돈을 모으려고 하는 자세가 있어야지 대학생 시절에 대출받은 학자금등을 연체하지 않고 상환을 함으로서 빚의 굴레에 빠지지 않고 사회구성원으로서 열심히 살아갈 수 있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