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주부 신용불량자 신용 10등급은 연체 채무자

대출 창업 폐업/개인회생,개인파산

by 쎈쑈 2014. 7. 21. 23:49

본문

반응형

 

주부 신용불량자 신용 10등급은 연체 채무자에 해당이 됩니다.

 

 

주부 신용등급을 확인 할 수 있는 곳은 KCB와 NICE 신용정보가 운영하는 홈페이지를 통하여 확인이 가능합니다. 신용등급은 1등급에서 10등급까지 있는데 대출이나 신용카드 사용금액등을 90일 동안 장기 연체시에는 신용불량자에 해당하는 신용 10등급으로 떨어지게 됩니다.

 

 

주부 신용등급 10등급인 경우에 확인 해 볼 수 있는 방법은 KCB와 NICE 신용정보가 운영하는 홈페이지인 올크레딧, 마이크레딧, 크레딧뱅크를 통해서 가능 합니다.

 

 

주부가 자신의 신용등급을 확인 해 보고 싶을 때는 처음 가입시 무료로 1회~3회 자신의 신용정보를 조회 해 볼 수 있으며 이 후 에는 유료 서비스를 통하여 신용등급을 관리 해 나갈 수 있습니다.

 

 

 

신용등급변동사항을 휴대폰으로 전송해 주는 서비스와 가족의 신용정보를 한번에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 등이 있어 신용정보의 중요성을 아는 가정에게 필요한 서비스 입니다.

 

 

주부 신용불량자인 경우에는 남편의 동의하에 신용카드 발급을 받을 수 있지만 보편적으로 신용등급이 6등급이상 중위권 신용등급이 되어야만 신용카드 발급이 가능합니다. 신용등급 7등급부터는 카드사에 따라 발급이 가능한 곳 도 있지만 보편적으로 불가능 한데 과다한 대출조회와 이미 대출금이 있는 경우에 신용등급 7등급에 해당이 됩니다.

 

 

우리나라 최초의 신용카드는 신세계백화점 카드로 1967년에 출시되었으며 은행카드로는 외환은행의 비자카드가 1978년으로 본격적으로 신용카드 사용시대를 열었습니다.

 

 

신용카드가 출시는 얼마 안된 역사를 가지고 있지만 현대는 신용사회이기 때문에 신용카드는 신용으로 물건을 구매하고 카드 대금은 다음달에 결재를 하는것으로 신용이 좋은 사람에게는 좋은 제도가 될 수 있지만 신용이 나쁘게 되면 카드 발급이 어렵고 카드사용이 중단되기도 하여 생활에 불편을 가져 옵니다.

 

 

주부인 경우에 신용등급 10등급인 연체 채무자인 경우 학자금을 대출하여 연체를 했거나 핸드폰 사용요금을 연체하는 경우등 90일 이상 연체 이력을 갖고 있는 경우로 볼 수 있습니다. 또한, 결혼전에 개인사업이나 또는 지인의 부탁으로 보증을 선 경우도 있습니다.

 

 

 

 

 

 

주부 신용등급 10등급인 연체 채무자인 경우에 신용도가 좋은 보증인, 직장에 다니면서 수입이 있는 보증인, 재산이 있는 보증인을 통하여 대출을 받을 수 있으며 햇살론을 통하여서도 저리로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햇살론의 경우에는 남편의 직업이 해당되는지 확인을 해 보아야 합니다.

 

 

연체가 되고 있기 때문에 채무조정 프로그램을 통하여 대출금을 줄이는 방법을 찾아 보는 것이 좋은데 주부인 경우 일자리를 알아보고 월 일정금액을 변제해 나갈 수 있다면 개인회생을 통하여 수입에서 최저생계비를 제외한 금액으로 변제를 해 나갈 수 있습니다.  변제계획안을 통해 5년동안 변제가 완료되면 개인회생은 마무리되고 자신의 신용등급을 올릴 수 있게 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