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30대 재테크 내집마련과 적금, 보험, 대출

부동산

by 쎈쑈 2014. 2. 19. 14:50

본문

반응형

 

 

30대 재테크를 할 수 있는 곳은 금융자산을 늘리는 것과 부동산 자산을 올리는 것으로 크게 구분을 할 수 있다. 그리고 보장선 자산인 보험을 소득의 일정부분을 할애하여 지속적으로 납입 후 보험보장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

 

 

그리고, 대출을 얼마만큼 저리로 받아서 자산을 불리는데 적극적으로 활용을 해야 하는지 알고 있어야 한다. 오늘자 뉴스에는 모기지론을 활용한 내집마련 금리를 5년동안 주택을 갖고 있지 않은 경우 1%대의 금리를 적용한다고 한다. 이것은 생애최초 주택구매자에게 해당되는 사항 이였는데 범위를 넓혔다고 한다. 모기지론을 활용한 주택청약을 하려면 주택청약종합저축을 가입하여 2년 이상 납입하면 1순위 6개월 이상 납입하면 2순위가 된다. 은행에 제출하는 서류는 매매나 분양계획서 등이 필요한다.

 

 

 

주택청약종합저축 1순위와 청약가능한 주택

 

모기지, 손익공유 모기지, 역모기지 3대 주택 재테크

 

 

 

 

 

 

30대 재테크는 가정을 꾸려나가야 되는 시점이기에 종자돈만들기, 종자돈운영, 주택청약, 자가용구매 등 수입과 지출을 제대로 관리 하지 않으면 보유한 재산은 점점 줄어들고 지출만 높아지는 상황이 발생하게 된다.

 

 

 

[자동차 구매시 대출 이율 문의]

 

현대 아반떼와 쉐보레 크루즈 자동차 할부구매

 

 

 

 

은행 금융상품에는 적금과 예금이 있다. 종자돈을 모을려면 이자를 많이 주는 적금을 종자돈을 굴릴려면 이자를 많이 주는 예금을 가입한다. 월급을 자동이체 하게 되면 금리를 높여주며 스마트폰으로 가입하게 되면 이자가 올라가는 예금이 많다. 그리고 우리은행의 매직적금같이 카드 이용 금액에 따라서 적금이자가 올라가는 금융상품도 있다.

 

 

이자율 높은 적금 순위 2014년 1월

 

 

 

30대 초반에 보험을 빨리 가입해 놓으면 만기가 빨리 돌아오기 때문에 그만큼 길게 보장을 받을 수 있다. 100세 시대 인 만큼 10년 납입을 선택하여 100세만기로 설정을 하게되면 30세에 보험가입을 하여 40세에 완납 후 100세까지 보장을 받을 수 있다

 

 

30대 이전 이미 사회초년생 시절에 보험을 가입을 했다면 자신의 수입을 비교하여 적당한 금액의 보험료를 내고 있는지 확인을 해야합니다. 이것을 보험 리모델링이라고 하는데 보편적으로 수익의 10% 안쪽에서 보험을 가입하는 것을 추천하고 있다.

 

 

보험은 보장성 자산이다. 불릴수 있는 재산이 아니고 미래의 위험등의 상황에 대하여 보장을 해주는 자산이기 때문에 너무 많은 금액을 보험료로 납입을 하게되면 재산이 불어나는 속도가 늦춰질 수 밖에 없다.

 

 

보험 가입시에는 가족의 유전이 의심 되는 중병이 있다면 유전과 관련된 질병을 알아보고 보험을 가입 하며 고혈압과 당뇨병등이 발병하게 되면 보험가입이 많이 까다로워지기 때문에 30대 초반에 가입을 해서 보장을 오래 받는 것이 유리하다

 

 

요즘 많이 가입하는 보험중에는 의료실비 보험이 있는데 의료 실비지급과 더불어 교통상해  및 암, 뇌혈관 관련 질환까지 폭넓게 특약을 구성하여 가입을 할 수 있다. 하지만 의료실비 보험이라도 감기약 까지 보장을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니며 일정금액의 진료비와 처방을 받았을때 보험금을 탈 수 있다.

보험을 가입할 때는 특약조건을 잘 보고 가입하며 갱신형을 최대한 줄이도록 한다.

 

 

 

[아래 참조]

 

의료실비 보험료 납입하였으면 감기걸렸을 때 의료실비 보험료 타는법을 알아보자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