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신용카드발급가능확인

대출 창업 폐업/신용등급관리

by 쎈쑈 2014. 7. 30. 23:00

본문

반응형

 

 

신용카드발급가능확인을 할 수 있는 방법은 올크레딧 회원가입을 한 후에 무료로 카드발급 가능성을 확인을 해 볼 수 있습니다.

 

 

올크레딧은 1등급부터 10등급까지 있는 개인신용등급을 관리하는 코리아크레딧뷰로(KCB)에서 운영하는 개인신용등급 관리 홈페이지 입니다.

 

 

신용등급은 3등급까지는 상위등급으로 보고 7등급까지는 중위권 그리고 그 이하는 하위권 신용등급으로 신용등급이 7등급 이면 신용카드 발급이 위태하다고 볼 수 있는 등급입니다.

 

 

현재는 신용사회이기 때문에 신용도에 따라서 신용카드가 발급이 될 수도 있고 발급되지 않을 수도 있기 때문에 신용카드발급을 위해서는 꾸준한 신용등급관리가 필요합니다.

 

 

신용카드는 만20세 이상부터 발급이 가능한데 결제능력이 있는 만 18세 이상의 근로자라면 발급이 가능합니다. 신등등급 하위 등급인 8등급 이하인 경우에는 연체가 되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사용하던 신용카드도 반납해야 하는 실정으로 신용카드 발급이 되지 않습니다.

 

 

신용등급이 7등급인 경우에는 경우에 따라서 신용카드 발급이 되는 카드사도 있으니 카드사에 전화를 하여 확인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올크레딧을 통하여 내 카드 발급 진단 결과를 확인하였더니 87.7%의 최상의 등급을 갖고 있습니다. 꾸준히 신용등급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대출이나 카드 대금에 대한 연체를 하지 않는 경우에는 상위권 신용등급으로 대출시에 낮은 이율로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현재 사금융권 최고 대출이율은 연 34.9% 입니다.

 

 

 

월 5만원 이상의 소액이라도 5일이상 연체시에는 카드사 전산망을 통하여 통보가 되어 신용등급 하락의 원인이 되니 최소한의 카드대금이나 저화요금이 5일 이상 연체되지 않도록 주의하여야 합니다.

 

 

 

 

 

 

신용카드발급지수는 은행권과 다른업계 까지 모두 매우 높게 나왔으며 신용카드발급가능성 지수는 은행권은 87.1% 그리고 다른업계까지 포함을 하면 88.3%로 높게 나왔습니다.

 

 

올크레딧에서 신용카드발급가능확인에 대한 진단을 받으려면 아래 보이는 것 처럼 카드/대출관리의 카드진단센터를 활용하여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용등급에 대한 지속적인 관리는 원하는 신용카드를 발급받고 대출이율을 낮출 수 있는 방법으로 신용사회를 살아가는 첫걸음 입니다.

 

 

[카드발급진단]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