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산지증명서를 발급받아야 하는데 공인인증서를 실수로 잃어 버렸다면 재발급 신청을 통하여 공인인증서 재발급이 가능하다.
예전에는 상공회의소를 방문하여 직접 원산지 증명서를 발급받았지만 전산화시스템이 적용되고 부터는 상공회의소에 방문하지 않아도 원산지 증명서를 인터넷을 통해 손쉽게 발급받을 수 있다.
수출통관을 위해서는 원산지 증명서를 요청하는 곳이 많이 있기 때문에 원산지 증명을 위한 공인인증서를 잃어버렸다면 빨리 재 신청을 하면 된다.
기본적으로 원산지 증명서는 수출면장을 발급받은 상황에서만 신청이 가능하다.
공인인증서 재발급신청서를 상공회의소에 재출을 해야지만 공인인증서를 재발급받을 수 있다.
공인인증서 재발급시 신청번호와 비밀번호를 입력을 해야하는데 공인인증서 발급기관에 전화를 해서 확인을 해야 한다.
한국정보인증등에 전화를 하게 되면 상담사가 상담후에 재발급시 신청번호와 비밀번호를 핸드폰으로 메시지 전송을 해준다.
그러면 해당 공인인증서 발급기관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재발급신청서를 다운 받을 수 있다.
재발급신청서에는 법인인감을 찍는 곳이 있기 때문에 해당 법인인감을 찍고 대리인 사항을 적은후에 법인인감증명서, 사업자 등록증 사본, 대리인 주민등록증 사본을 같이 상공회의소에 제출을 하면 원산지증명서 공인인증서를 재발급 받을 수 있다.
상공회의소에서 이메일로 공인인증서를 재 발급해주는데 한번단 다운로드 할 수 있다.
USB또는 하드디스크에 저장을 하여 원산지증명서 공인인증서 재발급을 마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