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 아무래도 수를 생하고 목을 극하는 금기운을 가진 명식이 2022년부터 남들과 다르게 운의 활용이 높다.
그런 의미에서 지지 신금을 뜻하는 원숭이 띠는 임인년과 계묘년 갑진년의 운세를 활용함에 있어서 모자람이 없어야 한다.
원숭이는 지지 신금으로 다름을 인정하는 경계가 시작되는 운이다. 나와 남이 다름을 인정하기 시작하며 적군과 아군을 구분하기 시작하는 시기가 신금이다. 자, 축, 인, 묘, 진, 사, 오, 미 다음에 나오는 글자가 원숭이를 뜻하는 신이다. 여름의 뜨거움을 뒤로하고 가을의 시작을 알리는 글자 신금을 뜻하는 원숭이.
계절로는 가을의 시작으로 과일이 익어간다. 과일이 익어가는 계절로 원숭이 띠는 난폭성이 있기는 하지만 다른 십이지신과 비교하여 결과물을 빨리 만들어 낼 수 있는 능력자가 많다. 앞에서 언급하였듯이 적아를 구분하고 계급을 구분하며 나와 남이 다름을 인정하기 시작하는 시기 이기 때문에 원숭이 띠에게 접근할 때는 나와 다른 남이라는 것을 확실히 인식하고 접근해야 한다.
2023년 원숭이 띠에게 계묘년은 봄의 절정과 가을의 충돌이다. 원숭이 띠에게는 금극목을 해야 하니 할 일이 많아진다는 예기.
원숭이 띠에게 "화"의 기운이 있다면 과일이 익는 속도가 빨라 노하우와 있으며 해야 할 때와 해야 할 일을 알고 있어 2022년 임인년부터 시작된 기회를 놓치지 않는다.
2022년 계묘년 원숭이 띠는 원하는 일을 얻기 위해 남들과 합심하거나 노하우를 통해 자기가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해 노력하는 한 해가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