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6월 27일은 병진일로 무오월 병진일이다. 병화는 하늘에 뜬 태양으로 세상의 빛이 되고자 하는 소망을 가지고 살아간다.
6월 27일 생으로 MC이며 개그맨인 김구라는 병진일주다. 그러면 2023년 6월 27일에 태어나면 김구라와 같은 운명을 가지고 살아갈까?
2023년 6월 27일 병진일주는 계묘년 무오월 병진일주다.
천간의 무토와 계수가 합을 한다. 정화에서 넘어온 뜨거운 열기를 가지고 있는 무토는 열토로 계수와 합하게 된다. 식정관합이 된다. 식신으로 정관을 잡는다.
계수가 말라갈 수 있지만 일지 진토가 조금이나마 힘이 되어 준다. 재성에 해당하는 금의 기운이 있어야 재생관으로 몸담은 조직의 규모가 커진다.
지지에 있는 연지와 월지의 기세는 봄의 왕지인 묘목과 여름의 왕지인 오화로 기세가 세어 오묘파가 발생하지만 지지에서 목생화, 화생토가 이루어지는 순환구조가 우선이다. 부여받은 자격으로 모르는 사람도 협조하게 하여 조직 내에서 일을 하게 된다.
2023년 6월 27일 병진일생은 오화달에 태어나서 한여름에 태어났다. 가을로 넘어가야 하는데 역행하여 겨울로 되돌아간다. 가을을 의미하는 금기운이 없다. 시주에서 천간의 경금과 신금 또는 지지의 신금과 유금이 필요하다.
MC이며 개그맨인 김구라의 사주팔자를 보자.
김구라는 경술년 을묘월 병진일에 태어났다. 월지 유금이 정재다. 정재가 월지에 하나가 있으면 스크루지가 되는데 연간에 편재가 떠서 오지랖이 넓어지게 된다. 월지 정재하나만 있으면 돈이 있는지 없는지 알 수 없으며 매우 꼼꼼하고 매사에 따지고 재는 기운이 있는데 다행히 연간 편재로 돈 있다는 표시를 내고 다닌다.
유금은 완성되어진 금으로 가을에 빠르게 수확을 할 수 있는 능력을 부여받았다. 하지만 대운이 가을에서 추운 겨울로 들어가면서 환경이 열악해졌다. 겨울이 끝나갈 무렵인 32세 기축 대운부터는 병화에 생조되는 옥토에 을목이 꽃을 피우면서 가세가 피기 시작한다.
배우자와의 관계는 32세 기축대운부터 축토가 진토를 파하기 시작하더니 42세 경인 대운 들어가서부터는 배우자 인연이 바뀌게 된다. 진토는 주변 환경이 바뀌면 환경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 옆에 가을이면 가을이 되고 봄이면 봄이 된다.
62세 대운부터 김구라의 사주에는 관대운이 들어오게 된다. 개인사업에서 규모가 있는 사업으로 사업영역을 넓히거나 아들 그리의 영향력이 커질 수 있다. 식신 생재 재상관 관인상생으로 흐르는 대운이 된다. 단지 금년은 계묘년으로 묘목이 사회궁인 유금을 충하여 정기적인 수입에 변화가 발생할 수 있다. 재극인. 돈과 인성이 충돌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