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24년 사주팔자 - 갑진년에 태어난다면

무료운세/운세

by 쎈쑈 2024. 2. 9. 13:30

본문

반응형

2024년 갑진년은 푸른용의 해로 갑목은 진토의 힘을 받아 푸르게 대지를 덮습니다. 

아이러니하게도, 눈에보이는건 좋지만 속에 있는 진토는 그렇지 않습니다.

용은 두 마리만 되도 세상살이가 고달픕니다. 용은 하나로도 충분하기 때문입니다. 어디든지 왕은 하나이기 때문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갑진년에 태어난다면 길흉이 극명하게 갈립니다. 왕이 안되면 절에 들어가 다음 생애를 기약해야 합니다.

갑진년의 진토는 토의 기운입니다. 

십이지신중에서 제일 많은 오행이 토입니다. 진토, 술토, 축토, 미토입니다. 십이지신으로는 용띠, 개띠, 소띠, 양띠입니다. 토가 하는 일은 봄, 여름, 가을, 겨울을 이어주는 구간입니다. 특별한 치우침이 없습니다.  

반응형

사주팔자 중에서 제일 많은 오행이 토인데 갑진년에 태어난다면 인생을 살아가면서 사용할 수 있는 무기의 경쟁력이 떨어집니다. 갑진년에 태어난다면 다수의 나쁜 팔자가 소수의 좋은 팔자를 지원하는 형국입니다.

 

사주팔자에서 사용할 수 있는 무기는 식상, 재성, 인성, 관성이 있습니다. 

식상은 제조업이나 자영업을 할 수 있습니다. 재성은 돈이 들어 옵니다. 인성은 자격증으로 생계를 이을 수 있습니다. 관성은 조직에서 일할 수 있습니다. 

 

비견과 겁재는 나의 자존심 입니다. 

 

갑진년에 일간이 무토와 기토인경우에 월간과 월지에서 토하나만 들어와도 인생이 버겁습니다. 무토와 기토에게 진토는 비견과 겁재 이기 때문입니다.  나의 자존심이 강해집니다. 무기가 제대로 갖춰지면 자존심과 식상, 재성, 인성, 관성의 힘으로 인생이 수월하게 풀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사주팔자는 8글자 밖에 없습니다. 

토의 기운이 3개 이상만 넘어가도 나의 자존심이 너무 세어 무기를 제대로 운용하기가 어려워지기 시작합니다.

사주팔자 오행상 제일 많은 것이 토 입니다. 갑진년에 태어난다면 계절이 바뀌지 않는 구간에 태어나 인생을 살아가면서 사용할 무기를 운용할 팔자를 타고나는 것이 좋습니다. 

비겁이 많은 비겁다자의 자존심만으로는 먹고살 수 없는게 현실입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