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기축일주 사주 - 2025년, 2026년, 2027년

무료운세/운세

by 쎈쑈 2024. 10. 4. 17:50

본문

반응형

기축일주는 천간에는 옥토인 기토, 지지에는 겨울의 마지막인 축토로 이루어진 일주입니다. 

기토는 습토이면서 만물을 성장시킬수 있는 옥토입니다. 

전단계인 무토에서 넘어와 경금으로 넘어가기 전단계입니다. 무토는 정화에서 넘어와 열기가 남아있지만 기토는 열기가 식은 문전옥답 습토입니다.  

 

축토는 해자축 겨울의 끝자락으로 얼어붙은 땅 입니다. 해자축 수국과 사유축 금국의 일원입니다. 

축토의 지장간에는 계수, 신금, 기토가 있습니다. 

축토의 지장간에 있는 기토가 천간 기토의 힘이 되어 줍니다.  

지장간의 계수는 편재, 신금은 식신, 기토는 비견입니다. 지장간에서 토생금, 금생수가 일어납니다. 

기축일주 사주 구성은 비식재 구조로 비견과 힘을합쳐 식신의 능력으로 재성을 일굽니다.

기축 - 일지비견

 

기축일주에게 2025년 을사년 , 2026년 병오년, 2027년 정미년은 화의 기운이 들어오는 시기입니다. 

기토에게 화는 정인과 편인에 해당 하는 인성으로 기토의 역할인 만물을 키워내는데 꼭 필요한 오행입니다.

특히, 2026년 병오년은 천간에서 병화의 기운이 가능 크게 일어나는 시기입니다. 

정화보다는 병화가 기토에게는 필요합니다. 

병화는 태양으로 습토인 기토를 단단하게 해 주며 과일과 곡식이 무럭무럭 자라게 합니다. 

기토와 병화가 같이있는 사주인 경우 교육자가 많이 분포되어 있습니다.

만물을 키우는 역활이 기토의 소임이기 때문입니다. 단순히 교육뿐 아니라 각 분양야에서 자기가 맡은 일을 충실히 이행하여 키우는 것이 기토의 소임입니다. 

기토의 가치를 높이는 병화

 

사주원국에 갑목이나, 을목 같은 목기운이 있다면 병화를 활용하여 3년간 빠르게 성장하게 됩니다. 갑목이나 을목은 기토에게 관성입니다. 관성은  조직이며 회사이고 기토가 몸답고 있는 공간입니다.  

화기운 - 정인, 편인



2025년 을사년 : 천간편관, 지지정인 - 살인상생 기간입니다. 식상이 있으면 편관을 상관합살, 식신제살로 제어가 가능합니다. 없으면 살인상생을 나의 희생을 통하여 조직이 성장하는 기간입니다. 지지에서는 사유축 금국으로 유금이 있다면 삼합이 됩니다. 천간의 을목은 기토와 축토를 제대로 파헤치는 목으로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2026년 병오년 : 천간정인, 지지편인 - 정인운으로 받을 운이 많은 해 입니다. 편인은 치우침이 있는 인성입니다. 나를 중심으로 하기보다는 남을 중심으로 하는 인성이다 보니 문서작성 시 주의해야 합니다. 오화 지장간에는 정인과 편인이 혼재되어 있어 제대로 된 문서계약을 할 확률이 높습니다, 축오원진으로 일이 지연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2027년 정미년 : 천간편인, 지지비견 - 비견이 편인을 들고 왔습니다. 미토에는 정화, 을목, 기토가 있어서 축미충이 발생합니다. 축미충에 문서를 받으면 희비가 엇갈립니다. 축중 신금과 미중 을목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비견이 들고온 문서이기 때문에 꼼꼼한 체크가 필요합니다. 

 

기축일주의 앞으로 3년간을 정리하면 2025년부터 2027년 까지는 기축일주에게 문서운이 있는 기간입니다. 문서는 취업, 부동산 계약, 진학등 문서와 관련된 일입니다. 기축일주에게는 천간에 병화가 뜬 2026년 병오년이 유리합니다.

을사년은 천간에 뜬 편관으로 노력한만큼 하반기에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병오년은 을사년 노력이 결실로 나타나며 정미년에 비견이 가져온 문서를 받을 수 있습니다. 비견이 가져온 문서는 꼼꼼한 체크가 필요하여 동업으로 나타날 수 있으며 이후 식상운인 28년 29년에 어떻게 작용되는지 준비를 해야 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