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25년 2월 운세 - 을사년 무인월 - 인사형

무료운세/운세

by 쎈쑈 2024. 10. 10. 14:54

본문

반응형

2025년 2월은 을사년 무인월입니다.

을사년은 목생화가 되는 시기입니다.

을목은 갑목에서 넘어왔고 병화로 가기 전단계입니다. 을목은 수분이 있는 덩쿨로 끈질긴 생명력을 자랑 합니다. 을목은 비바람이 쳐도, 태풍이 와도 갑목과 다르게 구부리면서 살아 남습니다. 을목의 생명력은 지지에 유금을 깔아도 살아 남습니다. 을목은 이미 수분이 가득차 자력 생존이 가능합니다. 

을목과사화

사화는 진토에서 넘어왔고 오화로 가지 전단계 입니다. 오화는 여름의 왕지입니다. 사화는 인신사해 생지의 일원으로 역마의 기질이 있습니다. 변화 변동이 있는 시기입니다. 

 

사화는 맹렬함은 숨겨진 지장간에 있습니다. 사화 내부에는 무토, 경금, 병화가 암장되어 있습니다. 

여름의 시작을 알리는 것이 사화입니다. 여름에 과일을 익히지 못하면 덜 익은 과실을 따야 합니다. 사화는 무토의 무거움과 경금의 단호함과 병화의 강력함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무토일간, 경금일간, 병화일간을 만나보면 그들의 스케일과 업무방식에 놀랄 것입니다.  

이러한 사화에 불을 붙이는 것이 을목입니다. 을목이 목생화로 사화의 불길을 키우는  2025년은 화의 기운이 더욱 맹렬해집니다. 

2024년 갑진년으로부터 하던 일들이 지속성을 갖게 된다면 2025년 을사년에는 더욱 성숙해지는 기간입니다. 천간에서 갑목과 을목의 목기운이 충만한 2024년과 2025년은 계획했던 일들을 가지고 동분서주하는 기간입니다. 

 

을사년이 관할하는 기간에 2월 무인월이 들어왔습니다. 

무인월

을사년 무인월 천간에서는 목극토가 발생하고 지지에서는 인사형이 발생합니다. 인목은 건목이라 불이 빠르고 강하게 붙습니다. 인목은 사화를 빠르게 생을 하기 때문에 수의 조력이 없으면 인목은 말라죽게 됩니다. 이것이 인사형입니다. 2024년 갑진년과 2025년 을사년 무인월의 공통점은 수가 마른다는 것입니다. 2024년은 갑목을 위해서 수가 마르고 2025년 을사년 무인월은 인목이 사화를 맹렬한 불길로 만들어 가면서 수가 마르게 됩니다.

 

2025년 2월 메말라 가는 수기운을 오행에 대입해 보면 목일간들은 인성이 마르게 됩니다. 화일간들은 관운이 마르게 됩니다. 토일간들은 재물이 마르게 됩니다. 금일간들은 자신의 역량이 마르게 됩니다. 수일간들은 친구와의 우정이 마르게 됩니다. 

인사형 - 수가 없으면 인목이 고사

 

2025년 을사년 2월 무인월 일간별 운세를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갑목일간, 을목일간 : 천간 재성, 지지 비겁 - 2월 인성이 마르는 기간, 수 인성이 마르기 때문에 사주 원국에 식상이 있다면 식상을 적극 활용하려 합니다. 지난 몇년간 목기운이 지하에서 뚫고 나와 갑목이 되고 이제 을목이 되었습니다. 갑목과 을목은 비견과 겁재 입니다. 목일간중 사주를 보는 사람들은 비견과 겁재에 의해 지난 몇년간 힘든 시기를 보냈습니다. 비견과 겁재는 나와 협동을 하기도 하지만 때로는 도적으로 변해의 나의 재물들을 가져 갑니다. 사주 원국에서 비견과 겁재를 제어할수 있는 방법이 없었다면 재물을 강탈당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무인월에는 천간에서 정편재와 지지에서 비겁이 들어옵니다. 사주 원국에 식상이 있다면 식상생재로 비겁들과 같이 일을 하며 없는 경우에는 천간 재성의 탈재를 조심해야 합니다.  

반응형

병화일간, 정화일간 : 천간 식상, 지지 인성 - 2월 관운이 마르는 기간, 사주를 알아보는 화일간들 경우에는 관운이 약해져 회사를 옮겨야 하는지 자영업을 하는지 고민하는 중 입니다. 사주원국에 금기운과 수기운이 충분하다면 인목에게 지속적으로 수분을 공급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다면 식상으로 재성을 만들어 가야 하기 때문에 자영업으로 업종전환을 고려하는 시기입니다. 앞으로 3년간은 화기운이 지배하는 시기 입니다. 병화와 정화에게는 비겁에 해당되기 때문에 탈재 당하지 않기 위해서는 원국에 식상이 있어야 합니다. 

 

무토일간, 기토일간 : 천간 비겁, 지지 관성 - 2월 재물이 마르는 기간, 관성 때문에 재성이 말라가는 시기 입니다. 관성은 정관과 편관 입니다. 무토일간과 기토일간의 경우 사업을 하는 중이라면 회사를 유지하기 위해 돈이 말라 가는 시기 입니다. 수기운이 원할하게 지지 인목에게 공급이 되어야 합니다. 원국에 금기운과 수기운의 유무가 중요합니다. 인목 관성이 고사하면 천간 비견과 겁재는 나의 재물을 탐하려 합니다. 

 

경금일간, 신금일간 : 천간 인성, 지지 재성 - 2월 역량이 마르는 기간 - 자영업을 하는 경우 일반직장으로 옮길까 고민하는 구간 입니다. 회사를 운영하면서 자신의 모든 역량을 쏟아 부었는데 역량이 말라갑니다. 당면한 문제를 풀고 싶은데 사주 원국에 식신과 상관인 수기운이 없다면 인목 재성은 점점 말라 갑니다. 인성을 활용하여 자격증 취득이나 회사에 취직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합니다. 

 

임수일간, 계수일간 :  천간 관성, 지지 식상 - 2월 친구가 마르는 기간 - 임수와 계수는 인목을 생하여 그나마 인사형의 여파가 다른 일간보다는 적습니다. 그래도, 친구와 동업을 하고 있다면 친구와의 우정이 메마른 시기가 됩니다. 수원이 되는 인성의 기운이 사주원국에 있다면 임수와 계수를 생하여 관인상생으로 살아남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