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기묘일주 사주 - 2025년 을사년, 2026년 병오년, 2027년 정미년

무료운세/운세

by 쎈쑈 2024. 10. 13. 14:58

본문

반응형

기묘일주는 천간에 기토 지지에 묘목이 있는 사주입니다. 

천간의 기토는 무토에서 넘어온 옥토이며 지지의 묘목은 인목에서 넘어온 봄의 왕지입니다. 

묘목은 기토에게 칠살 편관이 됩니다. 식신과 상관으로 상관을 무력화시키는 것이 급선무입니다.  

 

기토를 알기전에 무토를 알아야 하는데 무토는 좋게 말하면 스케일이 크고 웅장하며 작은 일에 연연하지 않습니다.무토는 사주 구성이 나쁘면 실속이 없고 안될 때 주변인에 피해를 끼쳐 힘들게 하며 막무가내 적인 기질이 있습니다. 특히 무토가 식상과 재성이 약하고 비겁이 많을 시에 이러한 경우가 심해집니다. 무토도 사주팔자가 귀격이면 당연히 다른 사람에게도 좋은 일들이 일어납니다. 

 

기토는 무토가 비바람에 산이 깍이고 나무와 덩굴로 산이 비옥화되는 과정을 거쳐 변화된 토입니다. 무토는 정화에서 넘어와 열이 있는 열토이지만 기토는 무토에서 넘어와 옥토가 되었기 때문에 습토입니다. 기토는 햇볕만 있으면 만물을 소생시킬 수 있습니다. 기토는 현실적이고 실리적입니다. 쓸데없는 에너지를 소비하는 것을 싫어합니다. 

 

기묘일주

 

기토에게 필요한 것은 햇볓인 병화입니다. 병화는 기토의 습기를 제어가여 딴딴한 땅을 만들어 주며 목기운이 있다면 병화를 통해 목은 무성하게 자랄 수 있습니다.

기토일간에게 병화와 목기운에 계수까지 있게 되면 관인상생, 재생관이 되어 귀격이 됩니다. 

기토에게 관은 목기운이고, 인성은 화기운이며, 재성은 수기운입니다. 

기토에게 필요한 병화

 

기묘일주의 묘목은 십이지지 인목에서 넘어왔습니다. 

자, 축, 인, 묘, 진 으로 묘목의 다음 단계는 진토입니다. 

십이지지 묘목 앞에 있는 지지는 인목이며 인목의 기운은 봄의 시작을 알리는 기운으로 땅속에서 땅 위로 목기운이 뚫고 올라오는 기운입니다. 솟구치는 기운이며 묘목은 성장한 목기운이 옆으로 퍼지는 시기입니다. 

인묘진은 봄기운의 방합입니다. 목기운이 지배하는 세상입니다. 

이중에서 목의 기운이 가장 왕성한 시기가 묘목으로 봄의 왕지입니다. 

 

묘목은 십이지신으로는 토끼에 해당되는데 토끼는 영리하며 초식동물로 번식력이 강합니다.

묘목도 번식력이 강하며 인목과 다른점은 옆으로 퍼지는 기운을 가지고 있습니다. 

묘목이 해수와 미토를 만나면 해묘미 삼합 목국이 됩니다. 목국은 기묘일주에게 관성운이 됩니다. 

관성운은 내가 일하는 일터로 조직이나 단체에 소속이 되어 일을 하는 구조인데 인성이 있으면 관인상생 하고 재성이 있으면 재생관으로 관의 규모가 커지게 됩니다. 

묘목의 지장간에는 갑목과 을목이 암장되어 있습니다. 천간에 갑목과 을목이 투간 되어 있다면 묘목의 지지를 받아 규모 있는 조직에서 일할 수 있습니다. 

봄의 왕지 - 묘목

앞으로 다가오는 2025년 을사년, 2026년 병오년, 2027년 정미년은 화의 기운이 왕한 시기로 기묘일주에게는 인성의 기운이 강해지는 시기입니다. 

2025년부터 2027년 3년 동안의 화기운은 기묘일주의 식신과 상관의 기능을 무력화시키기 때문에 관인상생이 유리하며 인성의 기운이 강해지는 시기로 배움의 시기가 될 수 있습니다. 문서 계약을 할 수 있는 시기이기도 하며 관급공사를 따낼 수도 있고 취업을 할 수 있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기묘일주에게 2028년과 2029년는 식상운이 들어옵니다. 

2025년부터 2027년까지 인성운을 통해 배운 것은 식상운에 자영업을 하기 위한 준비기간이기도 합니다.  

 

기묘일주 인성운 : 2025년 ~ 2027년

 

기묘일주의 2025년 부터 2027년까지의 운세는 다음과 같습니다. 

 

2025년 을사년 -  천간 편관 지지 정인 : 기묘일주에게 천간에서 을목 편관이 들어왔습니다. 지지에도 편관이 있고 운에서 편관이 천간에 투간 되어 편관 칠살의 힘이 강력합니다. 을목을 제압하려면 식신과 상관인 경금과 신금을 활용하여 식신제살, 상관합살을 해야 합니다. 경금상관이 있으면 을목과 경금이 합이 되는 을경합 됩니다. 식신과 상관이 없을 시 조직에서 일을 하게 되면 과중한 업무가 부여되어 많은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재성이 천간에 투간 되어 있으면 재생살로 편관의 세기가 더욱 강력해져 업무에 대한 조절이 필요합니다. 하반기로 갈수록 인성운이 들어오지만 묘목은 습목이라 사화를 만나게 되면 목생화가 잘되지 않습니다. 연기를 만들어 내기 때문에 연기를 제거할 수 있는 금기운이 필요합니다. 

 

2026년 병오년 -  천간 정인 지지 편인 : 기묘일주에게 2026년 병오년에는 천간에 병화가 투간되었습니다. 기묘일주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일지 편관을 무력화할 수 있는 금기운이지만 병화도 그에 못지않게 필요한 운입니다. 병화는 기토가 타인으로부터 인정을 받을 수 있게 합니다. 태양인 병화의 따뜻한 온기를 통해 기토는 탄탄해지며 하는 일에 성취를 이룰 수 있습니다. 하반기로 가면 봄의 왕지인 묘목과 여름의 왕지인 오화가 오묘파를 만들어 냅니다. 형충파해 중에 파해는 형충보다 영향력이 미약합니다. 계묘일주가 사주원국에 금기운이 있다면 식상생재, 재상관, 관인상생으로 이어지는 좋은 운입니다. 

편인 - 치우친 문서

 

2027년 정미년 - 천간 편인 지지 비견 : 기묘일주에게 2027년 정미년은 천간에 편인이 투간되고 지지에 비견이 들어오는 해입니다. 이제 정미년을 지나게 되면 가을로 접어들게 되어 화기운은 미토 속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미토의 기간에는 삼복더위가 있어서 매우 더우며 천간에 뜨거운 정화까지 가세하여 마지막 화의 기운을 발산하게 됩니다. 미토는 기토에게 비견입니다. 천간에서 편인이 들어온다는 것은 남을 위한 문서가 들어오는 것일 수 있기 때문에 문서운에 조심해야 합니다. 계약이나 투자등에 주의해야 하며 자신감으로 밀어붙이다 잘못된 문서를 잡을 수 있습니다. 기묘일주의 묘목은 정미년의 미토와 만나 해묘미 반합을 합니다. 목기운이기 때문에 관성이고 조직이나 사회에서 들어오는 잘못된 문서를 잡을 수 있으니 문서를 계약할 시에는 타인의 도움을 통해 두세 번 확인이 필요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