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빚이 많아서 대출금상환이 힘들때는 연체이자를 줄이거나 상환기간 연장

대출 창업 폐업

by 쎈쑈 2014. 5. 5. 09:13

본문

반응형

 

경기가 안좋다 보니 자영업자는 대출금상환이 힘들고 주택을 빚으로 구매한 주택 구매자의 경우는 빚이 많아서 대출금상이 힘들때가 있습니다. 빚이 많아서 대출금상환이 힘들때는 연체이자를 줄일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또한, 상환기간을 연장함으로서 부담을 덜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아래 채무조정과 채무탕감 서머리로 빚을줄이는 방법을 읽으면 대략적으로 빚이 많아서 대출금상환이 힘들때는 연체이자를 줄이거나 상환기간 연장할 수 있는 방법을 알 수 있습니다.

 

 

채무조정과 채무탕감 서머리로 빚을 줄이는 방법

 

 

 

 

 

이자의 지급이 어렵거나 대부금을 정상적으로 상환하기 어려울 경우에는 연체이자를 감면하거나 상환기간을 연장해 주는 ‘채무조정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채무조정프로그램에는 한국자산관리공사의 신용회복기금ㆍ캠코신용지원ㆍ희망모아, 신용회복위원회의 프리워크아웃ㆍ개인워크아웃, 법원의 개인회생 및 개인파산 등이 있습니다.

 


그 중 신용회복기금의 전환대출(환승론)은 대부업체의 고금리채무를 이용하는 채무자의 신용도에 따라 제도권 금융기관의 저금리 대출로 전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전환대출 신용보증프로그램입니다.

 


신용회복과 재기를 도모하기 위해 자신의 재산으로 모든 채무를 변제할 수 없는 상태에 있는 개인채무자가 그 채무의 정리를 위해 법원에 파산신청을 할 수 있고, 장래 계속적으로 또는 반복하여 수입을 얻을 가능성이 있는 개인채무자는 5년 이내에 일정한 금액을 변제하면 나머지 채무의 면제를 받을 수 있는 법원의 개인회생절차 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