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신용등급은 1등급부터 10등급까지 있으며 신용등급이 8등급이면 저신용등급이며 대환대출이 필요

대출 창업 폐업

by 쎈쑈 2014. 6. 6. 08:48

본문

반응형

 

 

 

 

신용등급은 1등급부터 10등급까지 있으며 신용등급이 8등급이면 저신용등급에 해당이 되며 대환대출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신용등급 7등급, 8등급 부터는 개인차가 있겠지만 은행문턱이 높게 느껴지기 시작하는 신용등급 입니다.

 

 

신용등급 8등급인 경우 수천만원의 빚을 갖고 있다면 이자를 내기도 벅찬데 돈이 모라자 다시 빚을 내야 하는 악순환을 줄여야 합니다. 우선 이자율을 줄여야 합니다.

 

 

은행에서 대출받고 카드 돌려막기하다가 연체가 되기 시작하면 신용등급이 1등급,2등급,3등급인 고신용등급에서 신용등급 7등급, 8등급, 9등급인 저신용등급으로 떨어지는데 생각보다 빨리 하락하게 됩니다.

 

 

 

 

 

공무원인데, 교사인데, 군인인데 괜찮겠지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시는데 신용카드연체나 일정금액의 고지서를 연체하게 되면 전산망을 통하여 신용정보기관에 정보가 DB화 되기때문에 안정적인 직업을 가진것하고 신용을 잃는 것 하고는 별개의 문제 입니다.

 

 

대부분의 신용등급의 등락이 심한 업종은 자영업을 하시거나 개인 사업을 하시는 분들이 돈의 흐름이 끊길때 대출을 많이 받기 때문에 신용등급의 등락이 심한편 입니다.

 

 

신용등급이 상위권에서 중위권으로 갚자기 내려 앉기 시작하면 신용등급 관리의 중요성을 아시는 분들은 "아차" 싶어서 신용등급 관리를 시작하기도 하지만 안정적인 일자리를 갖고 있지 못한 경우에는 자신의 신용등급에 문제가 있다는 것을 인지 하면서도 막상 관리하기는 쉽지 않은 상황에 놓이게 됩니다.

 

 

 

 

 

 

 

신용등급이 7등급에서 더 떨어져 8등급 9등급이 되는데도 손을 쓸 방법이 없게되면 이자율도 계속 증가하게 됩니다.

 

 

 

국민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등 1금융권에서의 대출은 물건너가고 사금융에서 대출을 받아야 하는데 사금융 대출은 1금융권과 비교할수 없을 정도로 대출이자는 매우 높습니다.

 

 

 

이자를 줄이려면 정부에서 지원하는 햇살론의 대환자금을 통하여 이자를 줄일 수 있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