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마케팅의 4P와 SWAP 분석 그리고 브레인 스토밍

생활

by 쎈쑈 2012. 7. 14. 15:29

본문

반응형

 

 

처음에 회사 들어갔을 때 예기다.

 

마케팅의 4P가 뭔지 예기 해봐~~~

 

헉 --....뭦.....

 

그리고, 내일까지 스왑분석~~~

 

아....뭨........

 

그날 선배에게 전화했던 기억이 난다. 마케팅의 4P 는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이다

 

제품, 가격, 유통, 촉진 뭐 그냥 감이 온다.

 

제품 - 얼마만큼 제풍성을 갖췄는가 중요하다. 블루오션 제품을 찾아야 한다.

가격 - 가격에 따라 판매 이윤이 극대화 된다.

유통 - 유통을 어떻게 하실 건가요?

촉진 - 제품 이 있으면 어떻게 판매를 촉진 할 수 있는지 알아야 한다.

 

SWOT 분석도 약자인데 S(Strength), W(Weakness), O(Opportunity), T(Threat)

 

강점과 약점은 회사의 장단점을 의미하고

기회와 위협은 외부환경을 의미한다.

 

외부환경의 기회와 위협을 분석하고 회사의 장단점을 찾아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것이다.

 

일주일에 두세번 연대MBA 나온 상사가 브레인 스토밍 한다고 미팅룸에 모인 기억도 있다.

 

비판을 하지않고 자유자제로 토론하며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생산하기 위한 회의였다.

 

 

반응형

'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백내장 수술과 블루베리  (0) 2012.07.15
여름철 습기로 불편한 마음을 진정시키기  (0) 2012.07.15
블로그 쉽게 쓰기  (0) 2012.07.14
일본 대사관 위치  (0) 2012.07.12
어린이 기준키와 롱다리 만들기  (0) 2012.07.11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