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신용카드 재발급 받을려고 전화를 했는데 통화가 힘들다. 국민카드 홈페이지를 통하여 카드 재발급 문의를 했더니 이메일로 회신이 들어왔다. 휴대폰 요금 또는 인터넷 이용을 신용카드에서 매월 인출하게 해 놓았으면 카드를 새로 재발급 받은 후에 변경을 해야 하니 카드 재발급 전에 고려하라는 메일이 들어와 있다.
우선 발급받은 신용카드가 어떤 것이 있는지 확인을 해 보아야 한다. 아이러니 하게도 국내 신용평가 기관은 3개가 있는데 이번에 문제를 일으킨 회사에서 운영하는 올크레딧 을 통해 발급된 신용카드 정보를 확인하는게 정확할 것 같다. 이 회사는 국내 금융사에서 출자되어 설립된 회사다.
올크레딧에 회원가입 후 무료 신용조회를 해보니 발급받은 신용카드 리스트가 뜬다.
다행히, 이번에 문제가된 국민, 농협, 롯데 중에서 국민카드만 해당 사항이 된다. 카드해지를 하기 전에 카드를 이용한 등급에 따라서 혜택이 있기 때문에 잘 살 펴보아야 한다. 예를 들어 정기 적금 같은 것을 가입하였는데 카드 이용액이 얼마 이상이면 이자를 더 주는 적금 같은 것이 있는지 살펴 보아야 한다. 또한, 인터넷 이용료 할인이나 통화요금 할인등이 해지할 카드의 기능에 포함되어 있는지 확인을 해 보아야 한다.
카드를 해지 하거나 재발급 받으려면 신용카드 회사의 수수료율을 비교해 볼 필요성이 있다. 시티카드, 수협, 삼성카드, 신한카드, 우리카드, 외환카드, 기업카드 등을 비교해 보니 기업은행이 수수료율 면에서 경쟁력을 갖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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