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신용등급 10등급 대출인 햇살론과 보증인 대출

대출 창업 폐업

by 쎈쑈 2014. 7. 6. 19:30

본문

반응형

 

신용등급 10등급은 신용불량자도 신용등급 최하위 그룹이다.

 

 

신용등급 10등급이라면 우선 채무조정을 통하여 연체되고 있는 대출금에 대하여 원금과 이자를 줄인 후 대출금을 상환하여 신용등급을 높여야 하며 햇살론과 보증인 대출을 통하여 급전을 융통시킬 수 있다.

 

 

신용등급 8등급부터는 대출금이나 신용카드 사용금액에 대한 연체를 갖고 있는 그룹인 신용등급 하위그룹으로 은행인 1금융권은 물론 캐피탈인 2금융권에서 대출이 불가능하고 2014년 사금융권의 법정 최고이율인 연리 34.9%의 이자를 지불하고 대출을 받을 수 있다.

 

 

신용등급 10등급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은 올크레딧, 마이크레딧, 크레딧뱅크등 신용등급 관리 홈페이지를 통하여 자신의 신용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데 이 홈페이지들은 잘 알려져 있듯이 코리아크레딧뷰로와 나이스정보시스템에의하여 운용되어 진다.

 

 

 

 

코리아크레딧뷰로는 2014년 연초에 터진 개인신용정보 누출사건으로 유명세를 탄적이 있고 나이스정보시스템은 또한 2014년 주민등록번호를 대체한다고 신문에 자주 오르내리는 마이핀으로 유명한 회사다.

 

 

신용등급 10등급인 경우에 대출을 받으려면 이미 연체를 하고 있기 때문에 채무조정을 통하여 대출원금과 이자를 줄이는 방법을 우선 생각을 해야한다.

 

 

신용등급 10등급 채무조정을 할 수 있는 방법은 잘 알려진 것이 한국자산관리의 국민행복기금, 신용회복위원회의 프리워크아웃과 개인워크아웃이 있다. 연체가 30일에서 6개월을 초과시에 신청할 수 있는 신용등급 10등급인 신용불량자를 위한 채무조정 프로그램이다.

 

 

또한, 강력한 채무조정 프로그램인 법원의 판결을 통한 개인회생과 개인파산이 있다.

 

 

하지만, 채무조정을 통하여 대출금을 줄이고 신용등급을 올리는 데 시간이 많이 들기 때문에 바로 급전이 필요한 경우에는 신용등급 10등급 대출인 햇살론과 보증인 대출을 알아보게 된다.

 

 

햇살론인 경우에는 신용등급이 6등급인 경우부터 10등급까지 신청이 가능하다.

 

 

 

 

 

일반 사금융권에서 30%의 높은 금리를 통하여 대출을 받을 수 있지만 햇살론의 경우에는 10%대로 시중의 저축은행이나 상호금융을 통하여 대출을 받을 수 있게 된다.

 

 

햇살론을 통하여 신용등급 10등급인 경우에 대출을 받을 수 있는 대상자는 근로자나 자영업자 그리고 농림 어업인이 해당이 된다.

 

 

햇살론을 취급하는 은행은 농협, 수협, 새마을금고, 산림조합, 신협, 협동조합등에서 신용등급 10등급인 자가 신청을 할 수 있다.

 

 

보증인대출도 고려를 해 볼 수 있는데 보증인이 보증을 서는 경우에는 보증인의 신용등급이 7등급이상에 고정적인 수입을 얻고 있으면 보증인을 세우고 대출을 받을 수가 있다.

 

 

이와같이 생활이 어려운 신용등급 10등급인경우 햇살론과 보증인 대출을 통하여 대출을 받을 수 있다.

 

 

신용등급 10등급이라도 빠른시간안에 채무조정을 통하여 빚을 탕감하고 사회구성원으로 열심히 사회에 봉사한다면 그에 맞는 보수를 받아 건전한 사회를 만드는데 일조할 수 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