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EC Comparison 경쟁사 제품과 비교해 신기술, 내구성, 편리함의 강점을 내세운다.
시장 활성화가 되었을 때 샘플가격이 높게 나간 것에 대해서는 Compensation을 하겠다고 바이어를 설득한다.
의료기기 샘플인 경우에는 T/T in advance로 진행하며 바이어의 선사가 직접 공장에서 픽업하는 EXW 조건으로 얘기한다.
제품이 도착해서 Inspection을 할 때 출고 시에는 문제가 없었지만 운반도중에 문제가 있을 시에는 대체품이 출고되고 문제 있는 제품은 회수되어야 한다. 운반 중에 제품이 문제가 제조사의 문제인지 물류사의 문제인지 확인을 해야 한다.
제품 출고시에는 각 기능이 정상 작동되는 부분에 대한 영상과 검수 서류가 잘 보관되어 있어야 한다. 관세사무소는 한 군데로 정해 수출에 대한 수출면장과 반품에 대한 수입면장을 관리하면 나중에 관세환급과 관련하여 용이하다.
캐나다의 경우에는 의료기기에 대한 인증이 매우 까다롭기 샘플 테스트 후 반환이 서로 간의 신뢰를 확보하기에 유리하다.
캐나다 바이어로부터 의료기기 테스트가 끝나면 VOC 자료를 회수한다. VOC 자료를 취합 후 타 부서와 공유하여 부족한 부분을 보강하고 대응방안을 마련한다.
의료기기가 캐나다 시장에 판매되기 시작하면 시장분석을 통해 점유율을 높이는 방안을 바이어와 공동으로 마련한다. Sales network 확대방안을 마련하고 Promotion 전략을 통해 경쟁제품보다 판매량을 늘릴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해야 한다. 무엇보다 브랜드가 잘 알려져 있지 않은 경우에는 가격이 민감하여 시장에 대한 충분한 Research를 통해 고객의 Needs를 파악 후 적절한 가격으로 포지션을 잡는 것이 중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