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금이 없는 사주 VS 식상이 없는 사주

무료운세/운세

by 쎈쑈 2023. 4. 19. 00:00

본문

반응형

사주 오행 중에서 제일 많은 오행은 토이다. 토는 계절을 연결해 주는 역할을 하며 지지의 12 글자 중에 4글자를 담당하고 있다. 해당되는 글자는 진, 술, 축, 미로 뚜렷한 색깔이 없다. 하지만 봄, 여름, 가을, 겨울 계절을 지나왔기 때문에 해당되는 계절을 알고 있다. 진은 봄의 계절을 알고 있고 술은 가을의 계절을 알고 있다. 축은 겨울의 계절을 알고 있으며 미는 여름의 계절을 알고 있다. 

지나온 계절을 알고 있으면서 표현하지 않는 것이 토다. 네가 한 일을 나는 알고 있는데 모르는 체 할 뿐이다. 이것이 토다.

 

축토는 씨앗을 준비하며 인내를 하고 진토는 봄에서 여름으로 넘어가야 하기 때문에 한여름의 소나기 처럼 변화무쌍하다. 미토는 한여름 곡식을 익혀 뜸을 들여야 하기 때문에 쉬어가는 구간이며 술토는 거두어서 저축하는 구간이니 능력이 있다. 

사주에 유달리 많은 토, 많으면 좋을게 없다.

다른 오행은 2개씩 (목 2, 화 2, 수2, 금 2) 총 8 개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토일간으로 태어난다는 것은 살아가면서 다른 오행과 비교하여 더 많은 비견 겁재를 만난다. 토가 금이 없으면 생할 것이 없기 때문에 답답하다. 수기운인 재성이 없다면 더욱. 

사주를 보았을 때 결과치를 보여주는 것은 금이다. 금은 결실이다. 가을을 뜻하는 결실의 계절에 있는 것은 신금과 유금이다. 가을은 결실의 계절로 봄, 여름, 겨울생과 다른 부분이 있는데 계급을 구분 한다.구분한다. 이제 결실의 계절이 되었으니 높은 사람, 낮은 사람, 가치 있는 사람, 가치 없는 사람 구분 한다. 그리고, 가을의 계절이 무르익을수록 그들만의 그룹과 무리를 지으려고 한다. 

 

지지 신금은 익은 과일이다. 적과 아군이 제일 명확한 것이 신금이며 유금은 익어서 땅에 떨어진 과일로 결과를 본 완성된 과일이다.

사주에 금이 없다는 것은 일을 해도 결과치가 원하는 만큼 나오지 않는 다는 의미도 된다. 사회적인 계급을 구분할 수 없으며 자기가 속한 그룹이 명확하지 않다.

 

식신과 상관은 자신이 생 해야 하는 것이다. 내가 어떤 것을 해야 할 의무가 태어나면서부터 부여된 것이 식신과 상관이다. 열심히 말을 하여 소통해야 하며 창조적인 아이디어로 새로운 개척을 해야 한다. 식신과 상관이 없다는 것은 소통이 힘들며 창조적인 가공된 아이디어를 만들어내는 것이 힘들다는 예기다.

 

금이 없는 사주와 식상이 없는 사주, 금이 없으면 결과치가 잘 나오지 않으며 식상이없으면 내가 어떤 것을 해야 할지 명확하지 않은 상황이다. 식상이 없다면 재생관을 사용하거나 재극인으로 운명을 바꿀 수 있지만 금이 없다면 결과치가 잘 나오지 않으니 인생이 힘겹다. 개운하기 위해서 금 목걸이나 금팔찌 하다못해 금니 라도 하고 다니자. 

금이 있어야 결과치가 나온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