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23년 6월 운세 - 계묘년 무오달 일간별 운세

무료운세/운세

by 쎈쑈 2023. 6. 1. 13:28

본문

반응형

 2023년 6월은 계묘년 무오달로 화토가 강한 시기다. 오화가 무토를 생하여 무토의 기운이 강해진다. 오화는 지장간에서 병화, 기토, 정화로 각각 10일, 9일, 11일 여기,중기,정기로 흐른다. 오화는 여름의 왕지로 화려하며 확산의 기운과 함께 번영의 기운이 있다. 

 

- 유리한 사주와 불리한 사주 -

. 사주에 화기운이 많거나 토기운이 많다면 해당되는 기운이 나가기 때문에 불리하다.

. 사주에서 금기운, 목기운, 수기운이 많다면 무토와 오화에 해당되는 기운이 들어오기 때문에 유리하다.

. 화왕절의 오화가 건토인 무토를 생하기 때문에 사주 원국에 금기운과 수기운이 부족하면 불리하다.

. 사주에 갑목, 을목 등 목기운이 왕하다면  목극토 되어 무토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 사주에 기토가 있다면 전답과 산이 어우러져 유용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 지지에 토가 중첩되어 있으면 방향감각을 잃고 해야할일이 불분명해져 게을러진다. 

무토와 오화

 

- 무토의 합충, 오화의 삼합, 방합, 육합 -

. 무토는 뜨거운 토다. 계수와 합하여 화로 변질된다. 계수 본연의 수기운이 변질되어 두뇌활동보다는 열정이 불타오른다.

. 무토의 최종 도착지는 기토다. 기토가 되어 양분이 많은 토가 되는 것이 무토의 목표이며 무토와 기토는 충이 없다.

. 오화의 삼합 : 인목, 오화, 술토가 모여 삼합을 이룬다. 계절이 다른데 비슷한 성질이 모여 기운이 극대화되는 화의 기운이 된다. 지지에 삼합이 있으면 인목은 목이 아니며 술토는 토가 아니다. 

. 오화의 방합 : 사화, 오화, 미토 로 여름의 계절이다. 같은 계절이라 유대감이 좋다. 

. 오화의 육합 : 오화와 미토는 합이되어 화를 이룬다. 

 

- 계묘년 무오달 일간별 운세 -

. 갑목일간 : 양간이다. 불리하다. 치우친다. 목극토 한다. 무토 편재, 오화 상관. 상관생재

. 을목일간 : 음간이다. 유리하다. 조화롭다. 목극토 한다. 무토 정재, 오화 식신, 식신생재

. 병화일간 : 양간이다. 불리히다. 치우친다. 화생토 한다. 무토 식신, 오화 겁재

. 정화일간 : 음간이다. 유리하다. 조화롭다. 화생토 한다. 무토 상관, 오화 비견

. 무토일간 : 양간이다. 불리하다. 치우친다 비견이다.

. 기토일간 : 음간이다. 유리하다. 조화롭다. 겁재다. 

. 경금일간 : 양간이다. 불리하다. 치우친다. 토생금 한다. 무토 편인, 오화 정관

편인도식

. 신금일간 : 음간이다. 유리하다. 조화롭다. 토생금 한다. 무토 정인, 오화 편관

살인상생

. 임수일간 : 양간이다. 불리하다. 치우친다. 토극수 한다. 무토 편관, 오화 정재 

재생살

. 계수일간 : 음간이다. 유리하다. 화로 변질된다. 합된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