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23년 계묘년 호랑이띠 운세 - 인목

무료운세/운세

by 쎈쑈 2023. 6. 2. 16:06

본문

반응형

2023년 계묘년은 검은 토끼띠의 해다. 지혜로운 토끼지만 이기적인 토끼로 천간의 계수가 토끼에 해당하는 일지 묘목을 생한다. 

호랑이띠는 성격이 강하며 영리하다. 호랑이띠에 대적할 만한 십이지신은 뱀띠와 원숭이띠로 합하여 인사신이라고 한다. 인사신이 구성되면 흉폭하지만 능력인자로 많은 사건을 겪을 수 있지만 일을 일사천리로 진행할 수 있는 능력도 부여받았다. 호랑이띠가 단체 활동을 한다면 우두머리가 되어야 하고 독자적으로 활동을 한다면 그 분야에서 최고가 되어야 한다. 그러기 위해 많이 돌아다니는 역마살을 가지고 있다. 

 

2023년 계묘년에 호랑이띠가 타 지지에 뱀과 원숭이를 뜻하는 글자인 사와 신이 있다면 인사신 삼형살의 영향을 받는다. 사주 구성에 따라 매우 좋은 영향과 매우 나쁜 영향을 받을 수 있는 극과극의 상황이 발생한다. 

 

용맹하며 진취적인 호랑이띠

용맹하고 진취적이며 영리한 호랑이띠는 2023년 계묘년에 검은 토끼를 만났다. 

 

호랑이 띠는 일지 인목이며 토끼띠는 일지 묘목이다. 인목과 묘목은 나무를 뜻하며 인목은 대지를 뚫고 올라오는 나무고 묘목은 이미 완성된 나무다. 계절로는 봄으로 2022년 임인년에 무엇인가를 시작해서 추진하였다면 바꿀 수 없는 해가 2023년 계묘년이다. 

 

호랑이 띠는 인목으로 무엇인가를 싹튀어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 동분서주하며 모든 에너지를 쏟아붓고 영리하며 용감하다. 2022년에 호랑이띠는 임인년을 맞이하여 그동안의 지식과 경험을 기반으로 하여 무엇인가를 시작하였다. 2023년 계묘년은 시작한 무엇인가가 세상에 조금씩 올라와 다른 사람들에게 보여주는 해가 된다.

인목 : 추위가 가시지 않아 팽창보다는 수렴의 기운을 가지고 있다.

 

호랑이띠와 토끼띠는 용띠와 같이 인묘진 방합을 이루어 큰 충돌이 없이 무난히 지낼 수 있는 관계로 2023년 호랑이 띠에게는 무탈한 한해가 된다. 

 

참고

. 일간 : 사주팔자는 띠 보다는 일간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 

. 형,충,파,해  : 형, 충, 파, 해 가 되면 복이 흉으로 흉이 복으로 바뀌기도 한다. 

. 대운 : 겨울로 돌아가는지 여름으로 가는지에 따라 길흉화복이 바뀐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