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사주팔자 편관운

무료운세/운세

by 쎈쑈 2024. 9. 26. 17:27

본문

반응형

사주팔자에서 편관운은 칠살이라고도 불리며 인성운, 재성운, 비겁운, 관운, 식상운에서 관운에 해당이 됩니다. 

관운에는 정관운과 편관운이 있습니다. 

관운은 내가 일하는 공간입니다. 내가 보호해야 할 사람이 있다는 의미 이기도 합니다.

사주에서 관운이 들어오면 일없이 쉬다가 취업이 됩니다. 

 

관운은 단순히 회사이기도 하지만 넓게 보면 어떠한 조직에 속하게 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정관운은 안정적이며 순조로운 관운입니다. 내가 일하기에 적합한 공간입니다.

편관운은 불안정하며 힘든 관운입니다. 내가 일하기에 힘든 공간입니다. 

 

편관운이 들어왔는데 재물에 대한 욕심이 발생하면 펴관의 기운이 더 심해집니다.

재성이 편관을 생하는 재생살이 발생합니다. 

재생살이 발생하면 일하는 환경은 더욱 불안정 해지며 힘든 업무 환경에서 생활을 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반응형

편관운을 극복하려면 식신이나 상관이 사주 원국에 있어야 합니다.

비견이나 겁재가 있다면 편관의 힘든상황을 분담합니다. 

비견과 겁재가 있는데 식신이나 상관까지 있으면 비겁이 식상을 생하여 편관에 대항하는 힘이 커집니다.   

편관운

식신은 내가 가진 본연의 자질과 능력입니다. 말을 잘하며 말로 상대방을 설득하는 기술이 있습니다. 노래도 잘합니다. 

식신이 있으면 나의 기운을 설기하여 자신을 낮추고 남을 높이는 재주가 있습니다. 

식신이 너무 많으면 자신의 힘을 과하게 설기하며 사주원국에 한 개 정도 있을 때가 적당합니다.  

상관은 내가 가진 특기 입니다. 말을 거칠게 하는 경향이 있지만 문제가 발생했을 때 창의적인 생각으로 돌파할 수 있습니다. 상관도 많으면 자신의 힘을 과하게 설기하고 재물과 명예를 실추시켜서 사주원국에 한 개 정도가 적당합니다. 

상관은 편관과 합이 되기도 하는데 이럴경우 상관합살로 편관은 힘을 잃게 됩니다. 

 

편관을 지지에 깔고 있는 일간이 운에서 편관운을 만나게 되면 편관이 중첩됩니다. 편관이 중첩되는 경우 식신이나 상관이 없다면 편관에 대적할 수 없기 때문에 힘들고 과중한 업무에 시달리게 됩니다.

능력에 비해 직위와 책임이 높은 경우에 해당이 됩니다.

 

일간별 편관운은 다음과 같습니다. 

 

갑목일간 : 천간 경금, 지지 신금 (십이지신 : 원숭이)

을목일간 : 천간 신금, 지지 유금 (십이지신 : 닭)

병화일간 : 천간 임수, 지지 해수 (십이지신 : 돼지)

정화일간 : 천간 계수, 지지 자수 (십이지신 : 쥐)

무토일간 : 천간 갑목, 지지 인목 (십이지신 : 호랑이)

기토일간 : 천간 을목, 지지 묘목 (십이지신 : 토끼)

경금일간 : 천간 병화, 지지 사화 (십이지신 : 뱀)

신금일간 : 천간 정화, 지지 오화 (십이지신 : 말)

임수일간 : 천간 무토, 지지 진토 (십이지신 : 용)

계수일간 : 천간 기토, 지지 미토 (십이지신 : 양)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