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양세형 사주와 운세 - 기축일주 - 대운역행

무료운세/유명인사주

by 쎈쑈 2024. 10. 4. 22:35

본문

반응형

양세형 사주팔자는 을축년 갑신월 기축일 입니다. 

갑목과 을목이 천간에 있으면 사람들과의 소통이 잘되고 공감대 형성이 잘됩니다. 

토와 목이 많은 사주인데 월지가 상관입니다. 

 

관운이 세서 정관과 칠살 편관이 천간에 투간되었습니다. 관운은 조직 또는 사회나 단체를 의미합니다. 

월지 상관이 금입니다. 금극목이 가능한 월지 상관의 힘으로 정편관을 능히 제압할 수 있습니다.

 

2024년은 갑진년이라 기토일간에게는 갑목의 기운이 강해지는 시기입니다. 갑목은 정관입니다. 

양세형 사주는 기축일주라 일지 간여지동입니다. 토는 암장되어 있는 것이 많아 간여지동의 영향이 금일간보다는 적은 편입니다. 

축토는 계수, 신금, 기토가 암장되어 있으며 해자축 수국의 말미를 장식하고 있어 때에 따라서는 수로 보기로 하지만 토로 보는 것이 일반적 입니다. 

월지 신금의 여파로 축토안의 금의 기운이 강해지고 금생수로 인해 수의 양도 증가하였습니다. 월지 신금도 토생금을 통해 신금의 힘이 강해져 월간 정관과 연간 편관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천간에 갑목과 을목이 투간되어 있어 겉으로 보기에는 웃어른께 인사도 잘하고 예의가 바르지만 지장간에 있는 상관은 정관과 편관을 해치는 부분이 있습니다. 어른들이 한참이 지난 후에 괘씸하다 생각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상관 대신에 정인이 있다면 관인상생으로 웃어른으로부터 인정을 받았을 것 입니다. 

양세형 사주팔자

양세형 사주를 보면 화가 보이지 않습니다. 화는 계절로는 여름입니다.

화는 인성인데 문서운이며 남으로부터 인정을 받는 운세 입니다. 인성이 있으면 기토가 단단해지고 나무가 잘 자라서 덕을 쌓고 부귀해 집니다. 기토일간에게 필요한 인성은 정인운인 병화 입니다. 병화는 하늘의 태양으로 기토를 단단하게 해주며 만물을 성장시킵니다.

 

양세형 사주의 십이지신을 보면 연지 소, 월지 원숭이, 일지 소 입니다. 

원숭이는 능력인자로 금기운입니다. 겨울에 종자를 만들고 봄에 싹이트고 나무가 되어 여름에는 과일과 곡식이 익어갑니다. 가을은 추수를 하는 계절인데 신금은 가을 초입으로 과일과 곡식이 익은상태에서 추수를 하게 됩니다. 

 

양세형 사주의 대운을 보면 신월 가을 초입부터 역행합니다. 여름 인성 기간을 지나와서 미래를 위해 해야할 일들에 대한 자격을 부여 받았습니다. 현재는 경진대운이며 천간 상관 지지 겁재로 상관의 힘이 커진 시기 입니다. 연간 칠살 을목과 합하여 을경합이 되어 상관합살이 됩니다. 

양세형 대운 역행

 

양세형 사주의 하락이수를 보면 풍뢰익(1985~2029년)입니다. 

의미를 보면 임금과 신하가 상호 이익을 받는 것이 선한 것을 말합니다. 조건이 맞는 사람은, 마음을 비우고 개인적인 욕심이 없으며, 좋은 벗끼리 모이며, 위로는 임금의 은혜를 받고, 아래로는 백성들에게 기쁨을 선사합니다. 벼슬길은 명예롭게 옮기게 되며, 구직자는 진출하여 이름을 얻습니다. 상업과 거래를 통해 이익을 얻고, 제사를 지내고 복을 받습니다. 

풍뢰익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