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25년 을사년 3월 기묘월 운세 - 일간별 운세

무료운세/운세

by 쎈쑈 2025. 1. 14. 15:54

본문

반응형

2025년 3월은 을사년 기묘월입니다. 천간에는 토오행인 기토운이 들어오고 지지에는 목오행인 묘목운이 들어옵니다.

2025년 을사년은 천간에 을목과 지지에 사화가 들어와 을목이 사화를 생하는 목생화가 되는 해입니다. 을사년은 하반기로 갈수록 화오행의 기운이 강해지는 시기입니다. 사화 지장간에는 무토, 경금, 병화가 암장되어 있습니다. 

2025년 을사년 부터 들어오는 화오행은 2026년 병오년을 거쳐 2027년 정미년에 마무리됩니다. 정미년이 지나면 2028년 무신월이 들어오면서 금오행이 들어오기 시작합니다. 

2024년까지 인묘진 봄의 계절 이었다면 2025년부터 2027년 까지는 여름 계절이 들어오는 시기입니다.

을사년

여름 계절이 들어올 때 사주원국에 각 계절에 대한 상관관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사주 원국에 봄을 상징하는 목의 기운이 많다면 목생화로 할 일이 많아집니다. 

사주 원국에 여름을 상징하는 화의 기운이 많다면 비겁이 증가하여 신약사주와 신강사주에 따라서 길흉이 다르게 옵니다. 신강사주인 경우에 군비쟁재 군겁쟁재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확장보다는 수성을 택해야 합니다. 신약사주인 경우에는 나를 도와주는 지원군이 들어오기 때문에 수성보다는 확장을 택해야 합니다. 

사주 원국에 가을을 상징하는 금의 기운이 많다면 결실이 많아지게 됩니다. 여름은 가을로 가기 전단계로 자신이 하는 일이 충분히 성숙이 되어 수확을 하더라도 크게 수확할 기회를 맞이하게 됩니다. 

사주 원국에 겨울을 상징하는 수의 기운이 많다면 기복이 심해지게 됩니다. 겨울은 응축하는 시기이며 여름은 확장하는 시기 이기 때문에 응축과 확장이 충돌하여 기복이 심해지게 됩니다. 

기묘월

2025년 여름계절이 들어오기 시작하는 을사년에 기묘월은 지지에서 사화와 묘목으로 여름과 봄이 만난 기운입니다. 천간 을목은 옆으로 퍼지는 목오행입니다. 기묘월의 묘목운이 들어오니 을목의 기세가 심상치 않습니다. 을목은 지지 묘목에 근을 두고 옆으로 순식간에 퍼질 기회를 맞이하게 됩니다. 사화는 초여름의 맹렬한 화오행인데 목생화가 활발히 진행됩니다. 을목이나 묘목은 습목이기 때문에 주변에 수오행이 있다면 불리합니다. 수오행으로 습목인 을목과 묘목에 지속적으로 수분을 공급하면 사화로 인해 목생화가 되지 않고 연기가 발생하여 하는일이 잘 풀리지 않으면서 우울증이 올 수 있습니다.  을목이나 묘목은 목왕절이라 목생화를 하는 기운보다는 목극토를 하는 기운이 강한 시기입니다. 기묘월의 기토는 을사년의 사화가 화생토로 생을 하여 기토는 딴딴해지지만 목극토가 천간 을목과 지지 묘목으로 발생하는 시기가 됩니다. 

2025년 을사년 기묘월 만세력

 

2025년 을사년 3월 기묘월 일간별 운세는 다음과 같습니다. 을사년 기묘월은 기본적으로 기토가 딴딴해지면서 묘목의 근을 받은 을목이 번성하는 시기입니다.  

 

갑목일간, 을목일간 : 갑목일간과 을목일간은 목오행입니다. 기묘월의 기토는 재성운으로 정재와 편재가 들어오며 묘목은 비겁운으로 비견과 겁재가 들어옵니다. 딴딴해진 기토를 재성으로 활용할 수 있는 시기입니다. 단점은 비겁이 같이 들어와 무식상이나 무관성이면 불리합니다. 재산을 지켜야 할 수단이 부족합니다. 이런 경우에 군비쟁재나 군겁쟁재가 발생하여 재물손실이 있을 수 있습니다. 사주원국에 관운이 미약하다면 관을 두고 다투는 군비쟁관이나 군겁쟁관이 발생합니다. 여성의 경우는 이성을 두고 다투는 형국입니다. 사주원국에 식상운이나 관살운의 여부에 따라 길흉이 갈립니다. 

반응형

병화일간, 정화일간 : 병화일간과 정화일간은 화오행입니다. 기묘월의 기토는 식상운으로 식신과 상관이 들어오며 묘목은 인성운으로 정인과 편인이 들어옵니다. 딴딴해진 기토를 식상으로 사용하는데 목오행 인성운으로 설기가 되는 경우입니다. 식상운은 주는 운이며 인성운은 받는 운입니다. 조화가 잘 되면 주거니 받거니 하면서 일할 기회도 얻고 인정도 받는 경우가 생깁니다. 조화가 불균형하게 되면 일은 일대로 하고 대우를 못 받게 되는 경우가 발생하며 일을 조금 하고 대우를 크게 받는 경우도 발생합니다. 

 

무토일간, 기토일간 : 무토일간과 기토일간은 토오행입니다. 기묘월의 기토는 비겁 운으로 천간에서 비견과 겁재가 들어오고 묘목은 관성운으로 정관과 편관이 들어옵니다. 무토일간은 상반기가 유리하고 기토일간은 하반기가 유리합니다. 무토일간은 좋은 기회라고 생각했던 것이 연말에 가면 편인운으로 내가 아닌 남에게 득이 되는 결정을 연초에 하게 됩니다. 기토일간은 연초에 힘든 환경에 놓이지만 좋은 인정을 받는 결과가 펼쳐지게 됩니다. 기묘월은 비견 겁재와 함께 관성이라는 제한된 공간에서 만나는 일을 겪게 됩니다. 구직자는 취업을 할 기회를 얻게 됩니다. 

 

경금일간, 신금일간 : 경금일간과 신금일간은 금오행입니다. 기묘월의 기토는 인성운으로 천간에서 정인과 편인이 들어옵니다. 묘목은 재성운으로 정재와 편재가 들어옵니다. 을사년의 사화는 금오행에게는 관운으로 정관운과 편관운입니다. 사주원국에 수오행이 있으면 타오르는 불길을 잠재워 금오행이 심하게 녹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녹게 되면 정신적인 문제나 신체적인 문제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경금일간과 신금일간에게 수오행은 식신과 상관에 해당합니다. 자신이 가지고 있는 무기를 가지고 관운을 제어하지 못하면 관재수나 사고수를 겪을 수 있습니다. 기묘월은 받을 복이 생기지만 지지에서 묘목이 재성운이라 재생관 또는 재생살로 관의 압박이 커지는 시기이니 주의해야 하는 시기입니다. 

 

임수일간, 계수일간 : 임수일간과 계수일간은 수오행입니다. 기묘월의 기토는 관운으로 천간에서 정관과 편관이 들어옵니다. 묘목은 식상운으로 식신과 상관이 들어옵니다. 화생토로 딴딴해진 기토 정관과 편관이 천간으로 들어오니 자신의 지위가 높아지는 시기입니다. 식신과 상관도 목생화로 강해져 있는상태라 자신의 능력과 재능으로 자신의 지위와 위세가 올라가는 시기 입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