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26 병오년에 보험들어야 하는 일간 - 신약한 갑목일간

무료운세/운세

by 쎈쑈 2025. 10. 14. 08:21

본문

반응형

2026년 병오년은 천간에 병화 지지에 오화가 들어오는 붉은말의 해다. 

 

2026년 병오년의 병화는 빛과 열을 가지고 있는 천간의 화오행이다.

을목에서 에너지를 받은 병화는 시간이 지나면 정화로 에너지를 넘겨준다. 병화는 화오행의 양간이다 보니 다른 양간과 마찬가지로 스케일이 크고 양간이 가지고 있는 특유의 정제되지 않은 에너지를 가지고 있다.

양간의 병화가 가지고 있는 빛과 열은 정화로 넘어가면 빛은 사라지고 열기만 남는다.

정화에서는 빛과 열기가 공존하지 않고 정제되어 열기만 남는다.  

 

갑목

오화는 여름의 왕지다. 그야말로 진짜 여름을 보여주는 글자가 오화다.

오화의 지장간에는 병화, 기토, 정화가 암장되어 있다. 오화가 왕지임에도 다른 왕지와 다른 점이 있다. 

자수, 오화, 묘목, 유금이 계절의 왕지다. 자수는 겨울, 오화는 여름, 묘목 봄, 유금은 가을이다.

다른 왕지와 다르게 오화는 기토를 가지고 있다.

원래는 병화와 정화만 암장되어 있어야 하는데 기토가 암장되다 보니 자수에 밀린다.

2026년 자수가 사주원국에 있으면 자오충이 발생하는데 병화가 밀리는건 기토 때문이다.  참고로 자수에는 임수와 계수만 지장간에 있다.  

 

오화는 십이지신으로는 달리는 말에 해당한다. 성공과 번영을 의미한다. 

달리는 말이 지치지 않으려면 땔감이 필요한데 필요한 오행이 갑목이다. 갑목은 오화를 위해 목생화를 한다. 갑목은 수분이 없어 잘 탄다. 

병오년에 화를 불태우기 위해 갑목이 목생화를 하다보니 많은 힘이 설기 된다. 

갑목에서 을목이 되어야만 수오행 없이도 버틸수 있는 목오행이 된다. 

2026년 병오년에 갑목일간은 목생화를 하기 위해 자신의 에너지를 가장 많이 활용해야 한다. 그래서 건강에 무리가 간다. 자신을 지탱해 주는 비견겁재가 지지에 없거나 에너지를 지원받을 수 있는 수오행이 없다면 신약 하여 더 심하다.  

 

2026년 병오년에 자신의 에너지가 많이 설기되는 신약 한 갑목일간에게 건강보험은 위기관리를 위해 필요하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