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신용등급 6등급 소득없는 실업자 대출

대출 창업 폐업

by 쎈쑈 2014. 6. 8. 22:08

본문

반응형

 

 

신용등급 6등급은 10등급의 신용등급에서 중위권을 벗어날려고 하는 신용등급 입니다.

 

 

상위권을 탈출한 신용등급이기 때문에 낮아보이기는 하지만 대출받고 연체한 적도 없고 카드 대출받고 연체한적도 없지만 신용등급 6등급이 될 수 있습니다.

 

 

연체를 한번이라도 하게 되면 신용등급은 6등급에서 7등급으로 강등되기 쉽습니다. 연체가 3개월 이상 장기화 되면 신용등급은 하위권인 8등급이하로 추락하게 됩니다. 대출금을 3개월이상 연체를 하게되면 신용도가 없다고 평가되는 것 입니다.

 

 

 

 

 

 

소액 신용카드 결제대금, 이통전화 통신요금 등 월 15만원 이상되는 금액을 연체한 후에 상환을 해도 신용등급에 영향을 주니 연체를 하지 말아야 합니다. 소액연체시에도 전산망에 연결이 되어 있어서 장기간 DB에 남아있게 됩니다.

 

 

대출을 받아본 이력이 있다면 낮아지는 신용등급을 만회하려고 크레딧뱅크, 올크레딧, 마이크레딧이라는 신용정보관리 사이트를 통하여 자신의 신용등급과 신용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2014 연초에 터진 카드사 개인정보 노출도 금융사에서 출자하여 설립한 올크레듯의 운영사인 한국신용평가정보 직원으로 부터 노출되어 발생한 사건이 이슈가 된 적이 있는데 개인신용정보는 이러한 신용평가기관에서 평가 관리되고 있습니다.

 

 

 

 

신용등급 6등급 소득없는 실업자 대출은 일자리를 구하기 전까지는 2금융권 금융상품이 급전을 회전시킬 수 있고 6개월 이상 근무한 일자리를 갖고 있다면 1금융권 금융상품을 통하여 비교적 높은 금리로 대출을 받을 수 있지만 2금융권이나 사금융권보다는 낮은 금리로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신용도에 따라서 대출금리는 많이 차이나기 때문에 큰 금액이 필요할 때에는 크레딧뱅크, 올크레딧, 마이크레딧을 통하여 신용등금 관리를 하여 신용등급을 상위등급으로 올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