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직장인 신용5등급 6개월 이상 회사 근무이력이 있고 4대 보험 가입

대출 창업 폐업

by 쎈쑈 2014. 6. 16. 21:37

본문

반응형

 

 

 

 

직장인 신용 5등급 6개월이상 회사 근무이력이 있고 4대 보험가입(국민연금, 건강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이 되어 있다면 신용등급 8등급까지 2금융권에서 대출이 가능합니다.

 

 

 

국민연금, 건강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에 가입되어 있는지는 인터넷 4대보험 포털 사이트를 통하여 확인을 할 수 있거나 회사 경리부서에 예기를 하여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월급명세서를 받아보면 월급에서 국민연금, 건강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이 얼만큼 차출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나이스신용평가와 코리아크레딧뷰로의 신용평가를 통하여 개인신용을 체크하였을 때 카드 대금을 10만원만 연체하여도 해당 금융기관 간에 네트워크로 연합되어 있어 관련내용이 다른 카드사로 전달되어 카드발급이나 카드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적은 금액의 신용카드 사용금액이라도 연체를 자주하게 되면 신용등급 8등급으로 쉽게 떨어지게 됩니다. 신용카드 미납 대금을 장기간 연체시에는 신용불량자 등급인 개인신용등급 10등급으로 강등되게 되어 대출과 카드발급, 휴대폰개통 등 생활의 불편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직장인 신용5등급인 경우에는 중위권 신용등급으로서 신용정보조회를 2금융권 으로부터 많이 받거나 대출 을 여러곳에서 받고 신용카드를 5군데 이상 받게되면 신용등급이 더 떨어질 수 있습니다. 10만원 이상의 소액 카드대금은 5일이상 연체하지 않도록 조심해야 합니다.

 

 

신용등급을 올리려면 소액이라도 연체를 하지 말아야 하며 대출받은 돈은 상환기간까지 납부하여 금융권에 기록이 남지 않아야 합니다. 직장인 신용등급은 높은 신용등급인 경우 대출을 받을 때 저리에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신용등급 관리를 할 수 있는 올크레딧, 마이크레디스, 크레딧뱅크 등을 통하여 개인신용등급 관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신용카드를 5개 이상 발급받아 무분별하게 사용을 하다보면 카드대금이 수천만원으로 불어나 월급으로 해결을 할 수 없는 상황이 되어 개인회생을 신청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신용카드는 가급적 적게 발급받고 신용카드 대금을 연체하지 않음 으로서 신용등급을 상위등급으로 올릴 수 있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