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14년 실직자 살아남기 직업훈련 재취업, 자영업대출

비지니스/신입사원

by 쎈쑈 2014. 7. 12. 21:23

본문

반응형

 

 

2014년 실직자로 국내에서 생활한다는 것은 참으로 고달픈 삶 입니다. 더군다나 가정이 있고 가장인 경우라면 하루하루가 침이 마를 정도로 고통 스럽기 때문에 최대한 빨리 일자리를 구한다는 다급함이 있습니다.

 

 

20대, 30대 때 회사에 신입사원으로 입사하면 원수는 회사에서 만난다는 격언을 체험하게 됩니다. 하지만, 사람 됨됨이가 되고 인격을 갖춘 신입사원이라면 상대방도 이해하고 1년이상 회사를 지속적으로 다니게 됩니다. 이러한 경우 신입사원이 중소기업에 다닌다고 하더라도 회사가 폐업이나 망하지 않는 이상은 인간관계가 돈독해져 있기 때문에 계속 다닐 수 있습니다.

 

 

 

 

 

 

 

하지만, 1년 안에 회사를 그만두는 신입사원이라면 인간관계에 문제가 있다는 판단이들어 회사를 그만두고 이직하려 해도 이직이 쉽지 않으며 새로운 회사에서 적응 또한 쉽지 않습니다.

 

 

회사를 1년 다니면서 회사사람들과 가족같은 기분으로 다니는 사람이 회사를 오래다니게 됩니다.

 

 

회사 직원들 간에 사석에서 형님, 동생 이러는 사이면 아무리 힘든 풍파가 회사에 찾아와도 헤쳐나갈 수 있을 뿐 아니라 서로 챙겨주려 하기 때문에 쉽게 버리질 못합니다. 물론, 그것이 꼭 좋은 문화라고는 할 수 없지만 한국의 음주문화가 워낙 강한 탓도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것이 회사내에 커뮤니케이션을 향상시켜 혼자만 잘나고 잘하는 사원보다는 유대관계를 통하여 정보공유를 통해 회사를 발전시키겠다는 의지가 있는 회사원들끼리 일을 하는것이 더 중요합니다.

 

 

회사를 다니다가 실직자가 된다면 이러한 공동체의식이라는 마음가짐을 갖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똑똑하고 능력이 있다고 실직자가 안되는 것이 아니라 같이 일하고 공동체의식을 통해 내가 남이 아니라는 사실을 직장내에서 인정을 하게 되면 실직자가 되지 않고 회사를 오래 다닐 수 있습니다.

 

 

우선은 이렇게 정신무장을 하고 재취업에 대한 준비를 고용노동부 고용안전센터를 통하여 정보를 받으면서 진행을 하여 최대한 빨리 일자리를 구합니다. 나이가 많아서 다시 회사생활을 하기가 힘든 경우나 또는 성격이 어쩔 수 없이 조직생활에 맞지 않는 경우에는 자영업을 알아 볼 수 있습니다.

 

 

2014년 실직자 살아남기는 우선 정신무장 부터 조직생활에 맞게 개조를 해야 합니다. 그리고, 직원훈련을 통하여 재취업의 기회를 잡고 직장인으로 다시 사회생활을 시작한다면 겸손한 마음, 솔직한 마음, 남을 위하는 마음 이러한 마음을 갖고 있어야 같이 일하는 동료들간의 유대관계가 깊어져 회사를 오래 다닐 수 있으며 회사 또한 발전하게 됩니다.

 

 

2014년 한국 자영업자의 아이콘은 치킨문화 입니다. 한집건너 치킨집이 있을 정도로 치킨접이 많지만 전략과 마케팅이 없으면 자영업 또한 오래 가지 못합니다.

 

 

2014년 실직자가 어쩔 수 없이 자영업을 선택하게 되는 경우에는 준비기간이 있어야 하는데 준비를 하지 못했다면 다시 회사생활을 하면서 준비기간을 갖는 것이 좋습니다. 시간에 떠밀려 의지에 상관없이 다급하게 자영업을 결정하게 되면 백전백패는 불보듯 뻔한 결과이고 신용 10등급 신용불량자에 이혼등의 가정파탄과 채무조정, 개인회생, 개인파산 이런용어들과 친숙해 지게 됩니다.

 

 

 

 

 

 

 

정리를 해 보겠습니다.

 

 

1. 2014년에 실직을 하였다면 정신무장을 조직생활에 맞추도록 개조를 해야합니다.

 

회사에서 생활 할 때는 "나"가 아닌 "우리" 라는 생각으로 일을 해야 합니다.

 

 

2. 실직자 살아남기 직업훈련 재취업 프로그램인 실직자(실업자)내일배움카드를 신청해 봅니다.

 

200만원 한도내에서 훈련비를 지원하게 되는데 정부지원금이 일찍 떨어지는 경우에는 연말에는 지원금이 부족할 때도 있습니다.

 

희망리본 사업 참가자나 영세 자영업자등 취약계층인 경우에는 훈련비를 100% 지원을 받으며 내일배움카드는 일정 부분 자비 부담이 있습니다.

 

실직자(실업자)내일배움카드에 대한 문의는 1577-7114 로 궁금한 사항을 문의합니다

 

 

3. 자영업대출

 

신용회복 위원회의 영세 자영업자를 위한 운영자금 대출과 시설자금 대출이 각각 1000만원 한도 이내 연 4% 금리로 있습니다. 5년 이내 분할상환이며 문의는 1600-5500 번 입니다.

 

또한, 직업훈련에 참여하는 비정규직근로자나 실직자(실업자)를 위한 생계비를 장기 저리로 지원하는 근로복지 공단의 직업훈련 생계비 대부(대출) 가 있습니다. 월 50에서 100만원 까지 1000만원 한도내 신청이 가능합니다. 융자금리는 1% 입니다. 문의는 1588-0075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