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23년 계묘년 경오일주 운세

무료운세/운세

by 쎈쑈 2023. 4. 27. 20:45

본문

반응형

경오일주. 태산 같은 쇠 덩이리가 오화를 만났다. 사주에 금이 있으면 가을이다. 가을은 결실의 계절로 노력여하에 따라 매우 큰 성공가도를 달릴 수 있다.  노력은 식신과, 상관이다. 식신과 상관이 없으면 관을 활용해야 한다. 관은 병화, 정화와 여름의 계절이다. 

계수는 이기적이다. 필요한 데이터만 남기고 쓸데없는 데이터는 사용하지 않는다. 이런 계수가 천간에서 경금을 만났다. 

경금이 계수를 생하여 자신에게 필요한 데이터를 찾기 위해 노력하는 한해다. 수는 지식이며 지혜다. 큰 쇠 덩어리 산이 계수를 생하였으니 소나기가 내리는 형국이다. 소나기는 경금을 녹슬게 할 수 있다.

경금이 작년에는 아무 거나 했다면 금년에는 이기적으로 한다. 내한테 꼭 필요한 것만 골라서 그런데, 꼭 필요한 것만 골라서 한 것이 남들의 원성을 살 수 있다.  그래서, 경금과 신금은 임수를 반긴다. 임수는 봉사적이다.

태산같은 쇠 덩어리가 오화를 만났다.

지지에서는 묘목이 오화를 만났다. 오화의 여기,중기,정기에는 병화, 기토, 정화가 작용한다. 오화는 사화부터 시작해 미토에 마무리되는 한여름의 절정이다.

오화는 빛과 에너지가 있고 번화가에서 잘산다. 

빛과 열기를 다 가지고 있는 오화는 묘목을 목생화 하지만 묘목은 물을 가득 머금고 있다. 목생화를 하려고 노력하지만 목생화가 잘 되지 않는 오묘한 상황이 발생한다. 오묘파가 발생하려는 순간 천간의 경금이 목을 친다.

 

아무리 태산같은 쇠 덩이리인 경금이라도 화극금으로 인해 제품으로 만들어지는 과정에서 계수를 생해야 하고 금금목까지 해야 하니 건강에 유의해야 하는 한 해다.

목생화가 잘 안 되는 것이 어쩌면 도움이 될 수 있는 한 해다. 

대운을 봐야 하는데 경금의 금기운을 생하는 기운이 강하다면 경오일주는 작년부터 좋은 대운을 맞이하였다고 본다. 식상을 사용하는 경오일주는 무토 편인이 들어오게 되면 제대로 사용을 할 수 없다. 무계합은 화가 된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